서울 송파구 잠실우성4차아파트 일대 [사진=네이버 거리뷰]
서울 송파구 잠실우성4차아파트 일대 [사진=네이버 거리뷰]

서울 송파구 잠실우성4차아파트가 재건축 사업시행인가를 받으면서 시공자 선정이 가시화되고 있다. 조합은 연말 경 시공자 선정 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다.

잠실우성4차아파트 재건축조합(조합장 윤기헌)은 지난달 31일 송파구청이 사업시행계획을 인가했다고 밝혔다.

사업계획에 따르면 이 단지는 송파구 잠실동 320번지 일대로 구역면적이 3만1,961.1㎡이다. 여기에 용적률 299.69% 및 건폐율 25.03%를 적용해 지하4~지상32층 높이의 아파트 9개동 825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짓는다.

서울 송파구 잠실우성4차 [위치도=서울시 제공]
서울 송파구 잠실우성4차 [위치도=서울시 제공]

사업시행인가를 받은 만큼 다음 절차는 시공자 선정이다. 잠실우성4차아파트는 ‘강남 3구’ 답게 우수한 입지를 갖춰 메이저 건설사들의 경쟁 열기가 뜨거워질 전망이다. 실제로 지하철9호선 삼전역이 가까운 역세권이다. 아울러 동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 근처에 탄천이 흐르고 잠실유수지공원, 일원에코파크, 마루공원 등 친환경 인프라도 갖췄다.

조합은 시공자 선정 절차를 연말에 착수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어 내년 2월 경 총회를 개최해 동행할 건설사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윤 조합장은 “11월 말 또는 12월 초 경에 시공자 선정 공고를 내고 내년 2월 시공자 선정 총회를 개최하는 것이 목표”라며 “현재 DL이앤씨, 포스코이앤씨, 삼성물산 등 3개사가 특히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호준 기자 leejr@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