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산5재건축 구역 [그래픽=홍영주 기자]
연산5재건축 구역 [그래픽=홍영주 기자]

부산광역시에서 삼익비치에 이어 두 번째로 규모가 큰 재건축 사업장인 연제구 연산5구역의 조합설립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창립총회 개최를 앞두면서 조합설립이 가시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연산5구역 재건축 추진위원회(위원장 강경호)는 연제구 토현로 47번지에 위치한 토현중학교 체육관에서 오는 12월 16일 창립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산5구역 재건축 조감도 [사진=조합 제공]
연산5구역 재건축 조감도 [사진=조합 제공]

이 구역은 재건축 동의율이 86.6%에 달해 순조로운 사업추진이 예상된다. 추진위원회 측은 내년 2월 조합설립인가와 등기를 거쳐 같은 해 6월 중 시공자 선정 총회를 목표로 두고 있다.

추진위는 창립총회를 통해 조합장, 감사, 이사 등 집행부 구성과 함께 조합 사업비 및 운영비 예산안 승인까지 마친다는 구상이다. 초대 조합장 입후보는 강경호 추진위원장이 단독 출마해 조합원 표결에 맡긴다. 강 위원장은 지난 2013년 10월 위원장으로 추대된 후 현재까지 재건축을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이날 총회에서는 조합 정관 확정의 건과 함께 △조합 제 규정(선거관리규정, 행정업무규정, 예산·회계규정) 제정의 건 △테라스협의회 및 상가협의회 규정 인준의 건 △추진위원회 수행업무 및 결산 승인의 건 등도 같이 상정해 논의할 계획이다.

강 위원장은 “내년 상반기 조합설립인가를 거쳐 시공자 선정까지 마무리하는 것이 목표”라며 “추진위원장으로서 창립총회까지 무탈하게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우리 단지의 시공권에 관심을 보이는 건설사로는 삼성물산, 현대건설, DL이앤씨, 포스코이앤씨, 롯데건설이 꼽힌다”고 덧붙였다.

부산 연제구 연산5구역 재건축 일대 [사진=네이버 거리뷰]
부산 연제구 연산5구역 재건축 일대 [사진=네이버 거리뷰]

개략적인 사업계획에 따르면 이 구역은 연제구 연산동 2220번지 일대의 망미주공아파트를 대상으로 재건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1986년 준공된 망미주공은 면적이 20만8,936.6㎡에 달하는 대단지로 최고 15층 23개동 2,038세대로 구성됐다. 향후 재건축을 통해 지하4~지상45층 높이의 아파트 약 3,200세대 규모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한편 이 일대는 지하철3호선 망미역을 이용할 수 있어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또 코스트코홀세일,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망미중앙시장 등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더불어 단지 인근에 수영강이 흐르고 배산, 수영환경공원, 수영사적공원 등도 가까이 있다.

 

이호준 기자 leejr@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