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람코자산신탁이 준공시킨 아산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 [사진=코람코 제공]
코람코자산신탁이 준공시킨 아산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 [사진=코람코 제공]

코람코자산신탁이 사업대행을 맡은 서울 도봉구 도봉2구역 재개발사업이 일사천리로 진행되고 있다.

코람코자산신탁은 신탁방식으로 추진 중인 도봉2구역 재개발사업이 착공과 일반분양을 시작으로 ‘도봉 금호어울림 리버파크’로 탈바꿈된다고 8일 밝혔다. 코람코자산신탁이 사업대행자로 정비사업을 이끈지 5년 만이다.

도봉2구역 재개발사업은 도봉2동 95번지 일원의 노후주택 단지를 지하2~지상18층 5개동 총 299세대의 아파트와 부대복리시설로 재개발하는 사업이다. 시공사는 금호건설로 ‘금호어울림’ 브랜드를 입게 된다. 도봉구에서 13년 만에 분양되는 신축 아파트다.

하지만 도봉2구역 재개발 사업은 순탄치 못했다. 지난 2007년 주민들을 주축으로 조합이 설립되고 사업시행계획인가까지 받는데 성공했지만 금융조달과 인·허가, 시공사와의 협상 등 전문성의 한계로 인해 2017년 초까지 약 10년 여간 사업이 정체돼 있었다.

그러다 조합은 기존 방식을 버리고 신탁방식으로 선회했고 코람코자산신탁이 대행자로 참여하며 사업에 물꼬가 트이기 시작했다.

코람코자산신탁은 지난 2018년 1월 사업대행개시결정 고시를 받았고, 2019년 건축심의 통과, 2021년 관리처분인가, 2022년 이주 및 철거까지 마무리 지었다. 그리고 이날 1순위 청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일반분양에 돌입하게 된 것이다.

이충성 신탁부문대표는 “정비사업은 주택소유자분들의 가장 큰 자산이 걸린 일생일대의 이벤트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우려와 각기 다른 의견이 있을 수 있다”며 “그러한 요구사항을 원활히 풀어내고 사업전반에 속도감을 불어넣는 것이 코람코자산신탁의 진짜 역량”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도봉2구역에서 보여드린 신속한 사업진행이 신탁방식을 고려하고 있는 재건축 단지들의 판단에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람코자산신탁은 LF(舊 LG패션)의 자회사로 지난해 부동산신탁업계 매출액기준 1위를 기록한 부동산신탁사다. 평촌 대성유니드, 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 등 4개 정비사업장을 준공시켰으며 내년 1월 주안 이편한세상 에듀서밋 준공을 앞두고 있다.

박노창 기자 park@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