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타운 리모델링 창립총회 현수막 [사진=추진위 제공]
남산타운 리모델링 창립총회 현수막 [사진=추진위 제공]

서울 강북권 리모델링 최대어로 꼽히는 중구 남산타운 아파트가 창립총회를 앞두는 등 조합설립을 목전에 뒀다.

남산타운 리모델링 통합추진위원회는 오는 28일 메가박스 동대문점에서 조합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업계획에 따르면 이 단지는 중구 신당동 844번지 외 1필지로 대지면적이 무려 15만9,394㎡에 달하는 대단지다. 현재 총 5,150세대 규모로, 임대주택을 제외한 3,116세대를 대상으로 증축형 리모델링을 추진하고 있다. 향후 467세대를 증축해 3,583세대 규모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주차대수도 기존 3,167대(세대당 1.02대)에서 2,580대를 늘린 5,747대(세대당 1.6대)까지 확보한다.

서울 중구 남산타운아파트 일대 [사진=네이버 거리뷰]
서울 중구 남산타운아파트 일대 [사진=네이버 거리뷰]

추진위는 조합설립을 마치는 대로 후속 절차인 시공자 선정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서울 리모델링 사업장 대어로 평가받는 만큼 포스코이앤씨, 현대건설, GS건설, 현대엔지니어링, SK에코플랜트 등 대형사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편 남산타운은 협력업체인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 씨앤앰글로벌, 설계업체 해안건축사사무소·한국종합건축사사무소 컨소시엄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일대는 남산과 매봉산 등이 인접한 풍부한 친환경 인프라를 갖췄다. 남산과 매봉산 이외에도 남산공원, 매봉산공원, 장충단공원, 쌈지공원, 근린공원, 응봉근린공원 등 녹지로 둘러싸여있다. 또 지하철6호선 버티고개역과 맞닿은 초역세권에 동호초, 장충중, 장원중, 장충고 등 학군도 우수하다.

 

이호준 기자 leejr@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