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과 지방지역 소규모재건축사업장들도 시공 파트너 선정이 현실화되고 있다.

현재 시공자 선정 일정을 조율 중인 사업장은 서울 한남시범아파트와 대구 협진아파트(A, B, C, D), 포항 화목아파트 등이다.

한남시범아파트 로드뷰 [사진=네이버 지도 갈무리]
한남시범아파트 로드뷰 [사진=네이버 지도 갈무리]

먼저 한남시범아파트의 경우 현대건설 선정이 유력하다. 조합은 지난달 10일 두 번째 현장설명회에 참여건설사 미달로 유찰됐고, 수의계약으로 전환한 상황이다. 이후 현대건설을 시공자 선정 우선협상대상자로 지정했다. 현재 집행부는 지자체와 총회 개최를 위한 일정을 조율 중이다. 조합은 아파트 120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건립을 골자로 소규모재건축사업을 추진 중이다.

협진아파트 로드뷰 [사진=네이버 지도 갈무리]
협진아파트 로드뷰 [사진=네이버 지도 갈무리]

협진아파트에서도 시공자 선정이 가까워지고 있다. 조합은 지난달 8일 1·2차 현장설명회에 화성산업이 단독으로 다녀갔다고 밝혔다. 화성산업이 시공권에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수의계약 우선협상대상자로 지정될 가능성이 높은 상태다. 집행부는 이달 중 이사회와 대의원회를 거쳐 총회 일정을 확정짓겠다는 방침이다. 이곳은 사업 완료 후 아파트 165가구와 오피스텔 33실 등이 지어진다.

사업시행자 방식으로 소규모재건축을 추진 중인 화목아파트도 시공자 선정이 임박했다. 사업시행자인 무궁화신탁은 지난달 24일 시공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마감했다. 그 결과 삼부토건, 신원종합개발, 지원건설, 코오롱글로벌 4개사가 각각 참석하면서 1월 말 시공자 선정 총회 개최를 계획했다. 사업개요에 따르면 화목아파트는 남구 행복길 105 일대로 구역면적 9,930㎡에 최고 16층 높이의 아파트 203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짓는다.

이혁기 기자 lee@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