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반포주공1단지3주구가 HDC현대산업개발을 시공 파트너로 최종 결정했다. 이에 따라 HDC현산은 약 2,100세대 신축 규모로 공사비만도 8,000억원이 넘는 수주고를 올리게 됐다.


반포주공1단지3주구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조합장 최홍기)는 지난달 28일 구역 인근 엘루체컨벤션 4층에서 시공자 선정 등을 위한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의 주요 안건은 HDC현산이 단독 후보로 수의계약 여부에 결정하는 ‘시공자 선정의 건’이었다. 개표결과 참석 조합원의 과반수 찬성으로 시공자로 선정됐다.


HDC현산의 입찰제안서에 따르면 공사비(제경비 포함)로 아파트 약 7,294억5,342만원을, 상가 약 792억5,982만원을 제안했다. 총공사비는 8,087억1,324만3,000원이다. 이주비는 법정한도 내 최대를 보장한다는 계획이다. 금리조건도 업계 최저금리를 보장하고, 입주시 상환하는 조건이다.


사업비는 무이자로 3,500억원 이내에서 제공하고, 조합이 추가로 필요한 경비는 유이자로 대여한다. 무이자에는 설계비와 행정용역비, 감리비, 감정평가비, 보존등기비, 채권매입비 등 사업추진에 필수적인 사업비가 포함된다. 조합원 부담금은 입주시 100%를 납부하는 조건이다.


공사비는 착공기준일까지 물가변동에 따른 공사비를 인상하지 않고, 실착공 후에도 물가변동에 따른 인상이 없다. 착공시기는 이주완료 후 4개월 이내로, 착공 후 38개월 이내에 공사를 마무리한다. 공사비 지급방법은 분양불로 제안했다.


조합원에게는 △전후면 발코니 확장 △천연 대리석 거실 아트월 △수입산 원목마루 △최고급 3연동 중문 △65인치 LED TV △유럽산 주방가구 △삼성패밀리허브 양문형 냉장고 △빌트인 김치냉장고 △빌트인 광파오븐·식기세척기 △행주도마살균기 △드럼세탁기 17kg △현관 빌트인 청소기 △LG 스타일러 등이 제공된다.


또 이날 총회에는 △2018년 조합운영비 예산(안) 승인의 건 △2018년 조합사업비 예산(안) 승인의 건 △상가협의회 운영비 및 사업비 예산(안) 승인의 건 △상가협의회 협력업체 선정 추인 및 계약 체결의 건 △조합설계(안) 확정의 건 △시공자 계약체결 대의원회 위임의 건 △시공자 입찰보증금 사업비(대여금) 전환 및 사용 집행의 건 △시공자 선정 홍보설명회 및 총회개최비용 집행 승인의 건 △자금의 차입과 그 방법·이율 및 상환방법 승인의 건 등이 상정돼 원안대로 가결됐다.
심민규 기자 smk@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