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시 중2구역 [투시도=총회 책자]
경기 성남시 중2구역 [투시도=총회 책자]

현대건설이 경기 성남시 중2구역 재개발 시공권을 품었다. 중2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조합(조합장 조계환)은 지난 9일 성남제일교회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현대건설을 시공자로 선정했다. 또 이날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로 화성씨앤디가 조합원들의 선택을 받았다.

조합은 지난해 11월과 12월 입찰을 진행했지만 모두 유찰됐다. 이에 지난달 3차 대의원회의를 열고 2차 입찰 때 입찰확약서를 제출하고 입찰보증금을 입금한 현대건설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의결한 바 있다.

이후 사업참여 제안서가 접수됐고 이번에 수의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이다. 구체적인 계약 조건 등에 대해서는 대의원회로 위임된다.

이날 현대건설은 원안공사비로 3.3㎡당 685만5,000원을 제시했다. 대안 공사비는 789만원이다. 철거공사비가 포함된 금액으로 VAT는 별도다. 분담금 납부시점은 입주시 100%로 제안했고, 공사기간은 착공 후 58개월 이내다. 분양은 골든타임 분양제가 적용된다.

정비업체는 화성씨앤디가 경쟁사를 제치고 선정됐다. 이밖에 이날 총회에서는 △2023년 조합 예산(안) 및 기사용 예산 추인의 건 △2024년 조합 예산(안) 의결의 건 △2024년 정기총회 예산(안) 의결의 건 △조합정관 변경의 건 △자금의 차입과 그 방법·이자율 및 상환방법 의결의 건 등도 상정돼 가결됐다.

한편 중앙동 196번지 일대 중2구역은 면적이 3만9,346.4㎡다. 조합은 여기에 지하4~지상49층 아파트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짓는다.

지하철 8호선 단대오거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학군도 양호한데 대원초, 단남초, 동광중, 동광고, 성남여고 등이 가까이 있다. 아울러 남한산성, 희망대공원, 대원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박노창 기자 park@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