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6월 열린 정비사업 아카데미 [사진=강북구 제공]
지난해 6월 열린 정비사업 아카데미 [사진=강북구 제공]

서울 강북구가 내달부터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확대 운영한다. 지난해 6월과 9월 총 5회에 걸쳐 진행했는데, 올해에는 2월부터 11월까지 매달 개최한다.

구는 최근 모아타운·신속통합기획 등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에 대한 구민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매달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내달 2일 강북구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아카데미는 역세권활성화사업·역세권 장기전세주택·청년안심주택 등 역세권 사업을 주제로 열린다. 3월부터는 △정비사업 준비단계 △조합 구성 및 운영방법 △사업비 및 추정분담금 산정 방법 △정비사업 감정평가 △관리처분계획 작성 및 인가 등을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또 3월과 9월에는 심화교육과정으로 △조합 정관 작성 △정비사업 판례 △사업관리 유의사항을 교육할 계획이며 4월과 9월에는 강북구 공무원들을 대상으로도 정비사업 교육을 한다.

정비사업 아카데미는 강북구민 또는 정비사업 조합 및 추진주체 등 정비사업에 관심 있는 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예약하거나 구 재개발재건축지원단으로 유선신청하면 된다. 2월 2일 정비사업 아카데미 접수기간은 31일까지다.

아울러 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매월 둘째·넷째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구 13개 동 주민센터에서 ‘재개발·재건축 현장상담소’도 운영한다. 이달 9일에는 번2동주민센터에서, 23일에는 수유1동 주민센터에서 현장상담소가 운영됐다. 내달 13일부터는 송중동주민센터를 시작으로 번3동·수유2동·송천동주민센터 등을 순회한다.

주요상담 내용은 재개발·재건축·소규모주택정비사업 등 정비사업 추진 및 공모사업(신속통합기획·모아타운 등) 추진 절차 안내 등이다.

이순희 구청장은 “올해 상반기에 서울시가 북한산 고도지구 규제 완화방안을 최종 확정할 예정으로 이에 따라 구민들의 정비사업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며 “구민들의 열망이 큰 만큼 구에서도 적극적으로 사업을 지원해 조속히 주거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지수 기자 choi@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