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신곡시그니처뷰 [조감도=DL건설]
e편한세상 신곡시그니처뷰 [조감도=DL건설]

DL건설이 장암생활권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e편한세상 산곡시그니처뷰’의 견본주택을 19일 개관한다.

경기 의정부시 신곡동 435-3번지 일대에 위치한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지하3~지상 35층 6개동 전용면적 52~84㎡ 공동주택 815세대로 조성된다. 이중 일반 분양 물량은 407세대며 △52㎡A 36세대 △52㎡B 21세대 △59㎡A 67세대 △59㎡B 53세대 △59㎡C 64세대 △74㎡ 110세대 △84㎡A 16세대 △84㎡B 40세대 등으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신곡시그니처뷰 [위치도=DL건설]
e편한세상 신곡시그니처뷰 [위치도=DL건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교육뿐 아니라 상권, 교통, 편의시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우선 단지 바로 앞 의정부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 입지를 갖췄다. 의정부시 최대 근린공원인 추동근린공원뿐 아니라 발곡근린공원, 중랑천 수변공원 등도 수월히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및 롯데마트 장암점 등 대형마트 이용이 편리하며,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조성된 로데오거리 및 신시가지 상권을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의정부시청 △의정부세무서 △의정부정보도서관 △의정부지방법원 △의정부예술의전당 등 지역 내 핵심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수도권 교통 호재의 핵심으로 꼽히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도 활용이 가능하다. GTX-C노선(예정)은 경기 양주시 덕정역부터 수원역까지 14개 정거장을 지나는 총 86.46km 길이의 노선으로 착공은 연내, 개통은 2028년으로 계획됐다. 향후 GTX-C를 의정부역에서 삼성역까지 5정거장(약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주변으로 장암생활권 1, 4구역과 장암5구역이 정비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이 일대가 6000세대 규모의 대형 주거 타운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 신곡시그니처뷰 [조감도=DL건설]
e편한세상 신곡시그니처뷰 [조감도=DL건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상품·디자인·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HOUSE’ 설계가 적용된다. C2 HOUSE는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과 고객 성향을 반영한 특화 설계 주거 평면이다.

전용면적 52㎡A·B 타입은 3Bay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드레스룸과 펜트리 등 넉넉한 수납 공간을 갖춰 공간 활용성도 극대화했다.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 전용면적 59㎡A 타입의 경우 유모차와 자전거, 계절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현관 펜트리가 배치된다. 전용면적 74㎡는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으며, 대형 현관 펜트리와 드레스룸이 배치돼 넉넉한 수납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전용 59㎡B와 C타입은 타워형 구조로 설계를 적용해, 현관 펜트리, 드레스룸 등의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 전용 74㎡는 4Bay 판상형 구조로 넓은 주방이 설계됐으며, 84㎡A와 B타입 또한 4Bay 판상형 구조가 적용돼 채광, 통풍이 우수하다.

e편한세상만의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세대 내부는 ‘안티바이러스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적용돼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자동으로 공기 청정 시스템이 연동돼 24시간 신선한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웨더스테이션이 설치되며, 미스트 분사 시설물과 미세먼지 저감 식재를 함께 배치했다. 또한, 지상 동출입구 마다 에어커튼이 적용돼 미세먼지와 외기 유입을 차단하며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도 장점이라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이 마련되며 어린 자녀와 부모를 위한 △실내놀이터 △작은도서관 등도 배치된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288-10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24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30일이며, 입주는 2026년 9월 예정이다.

1순위 청약 자격은 경기도와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 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 추첨제 비율이 60%며, 재당첨 제한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분양 관계자는 “지역 내 선호도 높은 e편한세상 브랜드로 공급되며 차별화된 특화 설계로 우수한 상품성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