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공릉 신혼희망타운 [조감도=LH 제공]
서울공릉 신혼희망타운 [조감도=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8일부터 서울공릉 신혼희망타운 청약을 접수한다. 오는 10일까지 접수가 진행되며 내달 1일 당첨자가 발표된다. 계약체결은 5월 20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청약단지는 노원구 공릉동 240-1번지에 위치한 서울공릉 신혼희망타운 294세대로 노후 군 관사 부지가 재탄생한 곳이다. 이번 청약 대상은 공공분양 139세대다. 나머지 세대는 향후 행복주택 등으로 공급된다.

서울공릉 신혼희망타운은 전 세대 전용면적 59㎡ 단일평형으로 전 세대 발코니 확장형으로 시공된다. 입주예정 시기는 오는 2027년 10월이다. 평균 공급가격은 세대당 6억1,000만원 수준으로 인근 지역 시세대비 저렴하다.

신청자격은 입주자모집공고일(2023.12.29) 기준 주민등록표등본상 수도권(서울시, 인천시, 경기도)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및 한부모가족이면 신청 가능하다.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예비신혼부부 △혼인기간 2년 이내이거나 2세 이하의 자녀를 둔 신혼부부 △2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에게는 공급물량의 30%가 우선적으로 공급된다.

서울시 거주자를 우선으로 선정하며 경쟁 시에는 가점항목(가구소득, 서울시 연속 거주기간, 주택청약종합저축 납입인정 횟수)의 다득점 순으로 선정하되, 가점이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선정한다.

우선공급 배정 후 잔여물량 70%는 △우선공급 낙첨자 △혼인기간 2년 초과 7년 이내이거나 3세 이상 6세 이하 자녀를 둔 신혼부부 △3세 이상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 전원을 대상으로 공급한다.

우선공급과 마찬가지로 서울시 거주자를 우선으로 하며, 경쟁 시 잔여공급 가점항목(미성년자녀수, 무주택기간, 서울시 연속 거주기간, 주택청약종합저축 납입인정 횟수)의 다득점순으로 선정하고, 가점이 동일할 때는 추첨으로 선정한다.

서울공릉 신혼희망타운은 분양가상한제 적용주택으로 당첨 시 3년의 전매제한기간과 3년의 거주 의무기간이 적용된다.

한편 이 단지는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이 300m 떨어져 있어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또 6·7호선 태릉입구역도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다. 아울러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구리포천고속도로, 동부·북부 간선도로 등도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에 한국원자력병원, 이마트, 경춘선 숲길, 봉화산 등도 주변에 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