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동계연수 [사진=서한 제공]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동계연수 [사진=서한 제공]

대구지역 대표 건설사인 서한이 올해 수주 목표를 1조5,000억원으로 정했다. 지역 내 재개발·재건축 사업 수주 기조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대구 건설업계 5년 연속 최고 매출을 기록 중인 서한은 지난 5일 전 임직원이 함께한 2024년 동계연수에서 ‘위기에 굽히지 않는 의지로 어려움을 이겨나간다’는 새해 메시지를 통해 올해 수주목표 1조5,000억원원을 공개했다.

특히 20204년 슬로건으로 ‘53년 건설명가 서한, 대구경북 신공함과 함께’로 정했다. 이미 서한은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사업을 염두에 두고 본사 1층에 별도 공간을 마련해 설계와 토목, 건축, 개발파트장을 중심으로 한 ‘대구신공항TF’팀을 만들었다.

아울러 올해에도 사업 다각화 및 역외지역 포트폴리오 관리를 위해 주거부문에서는 평택 고덕신도시 1,138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비주거부문으로 공공주택지구 조성공사, 고속도로 공사, 도시철도, 지식산업센터 등 다양한 SOC 관련 수주를 추진 중에 있다.

정우필 대표이사는 “새로운 갑진년 한 해도 지역의 재개발·재건축 사업수주와 역외분양사업, 전국적인 SOC사업수주 기조를 유지해 나가면서 내실을 다지는 것은 물론 올해 수주와 매출목표 달성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한은 지난 2016년 울산 번영로 서한이다음을 시작으로 2018년 순천 신매곡 서한이다음, 2020년 유성둔곡지구 서한이다음, 2021년 영종국제도시 서한이다음, 2022년 오송역 서한이다음 노블리스 2023년 번영로 서한이다음 프레스티지를 분양하며 꾸준히 역외분양사업을 진행해 왔다. 올해도 역외사업 위주 공급으로 전국구 주거브랜드의 명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