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도=서울시청 제공]
[위치도=서울시청 제공]

서울 송파구 거여동 555번지 일대에서 모아타운을 통해 359세대가 공급될 전망이다.

시는 지난 15일 제5차 소규모주택정비 통합심의 소위원회를 개최하고 송파구 거여동 555번지 일대의 모아타운관리계획안을 수정가결했다고 밝혔다.

관리계획안에 따르면 이 일대는 기존 3곳에서 소규모 모아주택이 추진 중이었다. 이곳을 체계적인 정비 및 연속성 있는 도로조성 등을 위해 이번 심의에서 한 곳으로 통합했다. 특히 제3종 일반주거지역으로의 용도지역 상향도 가능하도록 계획했다.

이번 모아타운 지정을 통해 359세대 규모의 주택이 공급될 전망이다. 규모는 기존 125세대에서 234세대 늘어난 수치다.

이와 함께 2~3m 건축한계선 지정 및 대지 내 공지를 조성해 보행여건을 개선한다. 양방향 차로 확보를 위해 기존 도로에 대한 폭을 넓히는 구상안도 담겼다. 노후화된 경로당은 접근성을 고려한 위치에 재배치 및 신축한다. 이를 통해 인근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모아타운 대상지로 선정되면 각 자치구가 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주민공람, 위원회 심의를 거쳐 소규모주택정비 관리지역으로 승인·고시되는 절차를 거치게 된다. 거여동 555번지 일대의 경우 지난 2022년 상반기 모아타운 대상지 공모에 선정됐다. 이후 2022년 11월부터 관리계획 수립을 시작해 같은 해 12월 주민 공람을 거쳐 이번 심의를 통과했다.

이혁기 기자 lee@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