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시 퇴계원2구역 재개발 [사진=우미건설 제공]
경기 남양주시 퇴계원2구역 재개발 [사진=우미건설 제공]

우미건설이 경기 남양주시 퇴계원2구역 재개발 시공권을 따냈다. 퇴계원2구역 재개발 사업시행자인 대한토지신탁은 지난 14일 열린 전체회의에서 우미건설이 경쟁사를 제치고 시공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퇴계원읍 109-8번지 일대 퇴계원2구역은 면적이 1만9,383㎡로 이곳에 지하2~지상27층 아파트 4개동 405세대 및 부대복리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수주금액은 959억원이다. 오는 2025년 2월 착공 예정이다.

이날 우미건설은 단지명으로 ‘우미린 더원’을 제안하고 단지의 가치와 위상을 높이기 위한 특화 설계를 제시했다. 측벽과 옥탑에 특화 디자인을 적용시키고 외벽에는 샤이닝월을 설치해 멀리서도 브랜드 ‘린’만의 아이덴티티를 알아볼 수 있게 했다. 내부에는 수준 높은 마감재와 우미린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설치할 계획이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우미건설을 믿고 선정해주신 토지등소유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며 “정비사업위원회, 대한토지신탁과 함께 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고 우미린 더원을 지역 랜드마크로 만들어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곳은 경춘선 퇴계원역과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학군도 양호한데 퇴계원초, 도제원초, 퇴계원중, 퇴계원고 등이 가까이 있다. 인근에 용암천과 왕숙천이 흘러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박노창 기자 park@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