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 SK 뷰 [투시도=SK에코플랜트 제공]
청계 SK 뷰 [투시도=SK에코플랜트 제공]

SK에코플랜트가 서울 성동구 용답동에서 ‘청계 SK뷰’의 견본주택을 운영하며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청계 SK뷰는 지하5~지상34층 아파트 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96세대로 조성된다. 이 중 108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기존 조합사업과 달리 일반분양세대가 3층부터 최고층인 34층까지 고르게 분포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2∙5호선 더블역세권에 코앞 청계천까지=청계 SK뷰의 장점 중 하나는 편리한 교통망이다. 지하철 2호선 신답역과 5호선 답십리역을 걸어서 5분이면 이용할 수 있어 더블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청계천 수변공원을 집 앞에서 바로 누릴 수 있으며 일부 세대에서는 청계천 조망도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이 포함된 청량리역 상권과 복합쇼핑몰, 영화관 등이 입점한 왕십리역 상권 이용도 수월하다. 용답초, 마장중, 한양대부속고 등 학군도 우수하다.

주변 일대 대규모 개발이 진행되면서 미래 주거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청계 SK뷰 주변에 1,600여가구 규모로 용답 재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며 총 4,800여가구 규모로 용답1·2구역 재개발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추후 총 7,000가구 안팎의 대규모 아파트 타운이 자리 잡게 돼 주거여건 개선이 기대된다.

청계 SK 뷰 [조감도=SK에코플랜트 제공]
청계 SK 뷰 [조감도=SK에코플랜트 제공]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청계 SK뷰는 남향위주 단지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일반분양 주력타입인 59㎡형에는 인지판상형 4베이 특화설계(일부 타입)를 적용한다. 세대 내부에는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지하에 개별 세대 창고도 마련된다.

개인 취향을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공간 ‘더 큐레이티드 룸’(The Curated Room, 유상옵션)도 적용 가능하다. 개인방송실, 영화·음악감상실, 악기연주실, 노래녹음실 등 원하는 용도에 맞게 생활소음 저감이 가능한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입주민 편의와 쾌적한 단지 환경을 위해 지상은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되며, 택배차량 진입이 수월하도록 지하 1층 주차장 층고를 2.7m까지 높였다. 다양한 테마의 놀이기구로 구성된 어린이 놀이터와 옥상형 휴게공원인 하늘공원이 조성되며, 단지 내 어린이집·어린이도서관·청소년도서관·시니어클럽 등 공유 커뮤니티시설도 풍부하게 마련될 예정이다.

청계 SK 뷰 [야간 투시도=SK에코플랜트 제공]
청계 SK 뷰 [야간 투시도=SK에코플랜트 제공]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청계 SK뷰는 우수한 입지를 기반으로 뛰어난 교통·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지역 개발을 통한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돼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고의 상품과 성실시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청약기간은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발표는 29일, 계약체결은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입주는 2025년 7월 예정이며 분양가는 3.3㎡당 평균 3,746만원이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