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4-16 09:50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HDC현대산업개발, 스마트 디지털로 입주부터 상담까지 한번에
상태바
HDC현대산업개발, 스마트 디지털로 입주부터 상담까지 한번에
  • 이혁기 기자
  • 승인 2021.04.0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7월 마이호미 정식 론칭
인테리어, 생활서비스 등 확대
선착순 이사예약 서비스도 접수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이파크 입주민을 위한 서비스 플랫폼인 마이호미를 확대한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이파크 입주민을 위한 서비스 플랫폼인 마이호미를 확대한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이파크 입주민을 위해 스마트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입주부터 상담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스마트 주거 서비스 어플 ‘마이호미’를 정식으로 론칭해 관리비 조회, 전자투표, 아이파크 내 커뮤니티 시설 예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는데, 올 3월에는 입주 서비스, 인테리어, 생활서비스 등까지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지난달 31일 입주를 시작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특히 이사 예약 서비스는 입주 기간 내 입주 일자가 중복되는 불편을 피하기 위해 모바일 앱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는 기능으로 2019년 10월 시범 서비스 이후 12개 단지(2만1,538세대)에 시행 중이다.

이사 예약 서비스는 계약자 인증 후 가입해 이용할 수 있으며 세입자도 정보 인증 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관리사무소에서 전화 등을 통해 예약하던 시스템과 달리 고객이 직접 날짜를 지정하고 예약 수정도 할 수 있다. 또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노약자를 위해 PC 예약 관리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HDC현대산업개발은 클라우드 도입을 기반으로 한 통합 고객관리 플랫폼을 구축한다. 앞으로 아이파크 입주민들은 마이호미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맞춤 서비스를 접수하고 실시간으로 처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계약, 입주, 사후 서비스 처리 등 입주 계획부터 실거주까지의 전 프로세스를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단순히 좋은 집을 제공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주거 환경 서비스도 고객의 니즈에 맞춰 변화해 나가고 있다”며 “HDC현대산업개발은 스마트 디지털을 기반으로 효율성을 강화해 고객 이익에 더욱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혁기 기자 lee@ar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