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동성로 SK리더스뷰 [투시도=SK건설 제공]
대구 중구 동성로 SK리더스뷰 [투시도=SK건설 제공]

SK건설이 대구 중구에 동성로 SK리더스뷰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동성로 SK리더스뷰는 지하5~지상48층의 주상복합이다. 2개동 전용면적 84㎡A 167가구와 84㎡B 168가구 등 총 335가구로 조성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518만원이다.

동성로 SK리더스뷰가 들어서는 동성로는 대구 최대 상권 지역으로 꼽힌다. 현대백화점, 대구백화점, CGV, 롯데시네마, 교보문고 등 다양한 복합시설이 조성돼 있다. 또 대구광역시립중앙도서관,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경북대학교병원 등 편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교통은 물론 학군도 우수하다. 대구 1호선 중앙로역과 1호선·2호선 반월당역, 2호선 경대병원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동덕초, 경북사대부설초·중·고가 가까이 있다.

SK건설은 동성로 SK리더스뷰에 쾌적성과 편의성을 높인 특화설계를 적용한다. 일단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평면 특화설계로 채광 및 일조량을 극대화했다.

입주민들의 쾌적한 휴식과 힐링을 위한 공간도 조성된다. 단지 내 옥상형 휴게 정원인 스카이뷰 가든(5층)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테마 놀이기구가 있는 퍼니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도 갖춘다. 지하주차장에는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건물 옥상에 태양광발전시스템을 설치해 관리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각방마다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스위치도 설치된다.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인 ‘SK뷰 클린에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엘리베이터 내 환기시스템을 적용하며 어린이집, 경로당 등 주요 커뮤니티 시설에는 창호 미세먼지 필터를 설치한다.

한편 오는 21일 특별공급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30일 당첨자발표를 거쳐 2021년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입주는 2024년 9월 예정이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