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전문가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하다. 특히 추진위원회·조합의 업무를 총괄하고 대관업무와 자문 등의 역할을 해야 하는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는 사업 성패를 결정할 정도로 중요한 협력업체다.

㈜도시재생기획원은 임·직원 모두 수년간의 정비사업과 관련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 노하우를 갖춘 전문가 집단으로 평가받는 기업이다. 조합의 입장에서 행정지원과 자문을 제공하고, 정비사업을 명확·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개발이익을 극대화하고 있다.

대표이사를 비롯한 고문, 이사 등 주요 임직원은 모두 10년 이상 정비사업에 종사하면서 수준 높은 지식과 노하우를 갖췄다. 지난 2015년 3월 설립된 짧은 역사에도 전국 시공자 선정 수주 기획을 비롯해 총회대행, 조합관리, 행정대행 등의 업무를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었던 원동력도 바로 ‘맨 파워’에 있다.

실제로 도시재생기획원은 전국의 주요 현장을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 관리처분인가를 완료한 △대구 북구 노원2동 재개발 △뉴타운신천 재건축 △수성용두지구 재개발 △효목2동 효동지구 재건축 △범어현대빌라 재건축 △공단4주공아파트 재건축 △수성광명아파트 재건축 △신암9 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 △포항 학잠1구역 재개발 등을 비롯해 추진위원회 승인, 조합설립인가, 사업시행계획인가 등 각 단계에 걸쳐 다양한 현장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정비사업에서 해산·청산은 중요한 업무다. 전국적으로 수백개의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가 활동하고 있지만, 정작 해산·청산업무를 진행한 회사는 드물다. 하지만 도시재생기획원은 이미 4개소의 해산·청산을 완료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정비사업 초기 단계부터 마무리까지 모든 업무를 일사천리로 진행할 수 있을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의미다.

더불어 도시재생기획원은 소규모주택정비법에 따른 가로주택정비사업이나 소규모재건축 등에도 수준 높은 자문과 대행업무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조합 관련 제반업무와 민원 등을 해결하고, 최적기에 신속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일반분양 관리를 통해 수입 증대로 조합원들의 재산가치를 높이는데 일조한다. 이를 통해 기존 도시정비법에 따른 일반 정비사업은 물론 소규모정비사업을 성공으로 이어 가는 특화된 기업임을 증명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