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시 약사촉진3구역을 재개발 하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투시도=롯데건설 제공]
강원 춘천시 약사촉진3구역을 재개발 하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투시도=롯데건설 제공]

강원 춘천시 약사촉진3구역을 재개발한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가 분양에 돌입한다. 롯데건설은 11월 29일 구 시외버스터미널에 견본주택을 열고 분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2~지상27층 7개동 총 873가구로 구성돼 있다. 이중 660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 기준 △59㎡ 171가구 △73㎡ 135가구 △84㎡ 354가구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교통, 학군, 편의시설을 두루 갖춘 춘천의 신흥 주거지 약사지구에 들어선다. 서울까지 이어지는 교통망도 훌륭하다.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있고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역을 통해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준고속열차인 ITX 개통, 제2경춘국도(남양주~춘천)에 이어 동서고속화철도가 건설될 경우 교통은 더욱 수월해진다.

교육 여건도 양호하다. 춘천초와 춘천중을 걸어서 다닐수 있어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지역 명문인 춘천고, 성수고 등 다수의 학교도 가깝다. 춘천문화예술회관이 인근에 있어 문화생활이 가능하며 공지천과 약사천 수변공원이 연접해 있고 남측으로 공지천 조망도 가능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편의시설도 잘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에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메가박스, CGV, 춘천 중앙시장 등과 강원춘천경찰서, 춘천지방법원 등 관공서가 위치해 있다.

또 이 일대는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주거환경과 미래가치가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약사명동 지역이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선정됐고, 근화동 일대 미군 캠프페이지 이전부지(54만㎡)는 시민복합공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조성 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롯데건설의 특화계획도 눈에 띈다. 단지 내 고품격 커뮤니티가 들어선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 입주민들의 건강을 고려한 시설을 비롯해 어린이집, 경로당, 다목적룸, 작은 도서관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이는 공간도 마련된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으며 층간 소음 저감 설계도 반영된다.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의 내부 설계는 물론 아파트 외관에도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롯데캐슬 3.0 특화 디자인’을 강원지역 최초로 적용한다.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스마트홈 IoT시스템도 구축될 예정이다. 방문자 확인, 세대 간 통화, 엘리베이터 호출,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을 할 수 있다. 음성 및 스마트폰으로 단지 및 가전기기 제어가 가능해 입주민들은 더욱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춘천의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지역 내 최고가 아파트인 ‘온의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의 뒤를 잇는 랜드마크 단지로 꼽히고 있다”며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전매 제한이 없어 실수요 및 투자수요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청약 일정은 12월 3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수) 1순위, 5일(목) 2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일(수) 진행된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