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가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창구를 마련했다.
구는 온라인 소통창구로 ‘재개발·재건축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게시판을 개설하고 지난 13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구는 최근 정비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변화하는 부동산 정책과 다양한 개발방식의 등장, 복잡한 용어와 사업진행 절차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보고 있다.
이에 ‘재개발·재건축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는 기본적인 정비사업의 종류 및 용어의 정의부터 사업 절차, 관련 분쟁 해결, 법률 자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주민들이 요청한 구역에 대해 재개발, 재건축, 모아타운 등 사업별 노후도 및 사업 여건을 분석한 후 추진 가능한 사업도 안내한다. 게시판은 정비사업 부서 담당 공무원이 1차적으로 관리하고 필요시에는 강서구내 ‘재개발·재건축 전문가지원단’의 자문을 받을 수 있다.
전문가지원단은 건축, 도시계획, 기계설비, 감정평가, 주거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27인으로 구성돼 있다. 사업비용 분석 자문과 정비계획 입안 검토 등 전반적인 사전 컨설팅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번 게시판이 정비사업에 대한 구민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매개체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노후된 원도심의 활성화와 신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구민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