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 견본주택을 오는 18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는 지하3~지상33층 12개동 전용면적 39~84㎡ 총 1,816세대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59·84㎡ 674세대가 일반분양분이다. 타입별로는 △59㎡A 50세대 △59㎡B 109세대 △59㎡C 43세대 △84㎡A 382세대 △84㎡B 40세대 △84㎡C 50세대 등이다.
분양 일정은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29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8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이 단지는 서울 경계까지 직선거리로 약 3㎞면 닿을 수 있는 거리다. 단지가 자리한 호원동은 의정부 내에서도 서울 접근성이 특히 우수한 지역으로 생활 인프라도 탄탄하다.
먼저 단지는 지하철 1호선과 의정부경전철이 지나는 회룡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학군도 양호한데 단지에 바로 인접한 호원초와 호원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회룡초, 회룡중, 호원고 등도 가까이 있다.
편의시설로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로데오거리,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몰은 물론 회룡역 근린상권이 도보거리에 있다. 도봉산, 사패산, 수락산, 중랑천 수변공원, 북한산 둘레길 등 주변으로 녹지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는 현대건설이 의정부시 호원동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차별화된 상품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일반분양 세대는 100%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 효과를 높였으며 바람길까지 고려한 통경축(시각적으로 열린 공간) 확보로 여유로움을 더했다. 단지 곳곳에는 어린이놀이터와 소셜커뮤니티가든, 힐링가든, 패밀리가든, 힐링숲, 피크닉가든, 그래스가든, 잔디광장, 중앙광장 등 다양한 조경시설을 마련해 쾌적함을 높였다.
대단지에 걸맞은 대규모 커뮤니티도 자랑거리다. 건강관리를 위한 피트니스부터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GX룸, 사우나, 게스트하우스, 키즈플레이룸(실내 놀이공간), 남녀 구분 독서실,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워크 라운지, 힐스 라운지 등 다양한 시설을 통해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