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경기도 정책토론회 [포스터=경기도의회 제공]
2025 경기도 정책토론회 [포스터=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가 재개발·재건축·리모델링 관련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정윤경 경기도의회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의 제안으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재개발·재건축·리모델링 추진 시 경기도의 공적지원, 무엇이 필요한가?’를 주제로 오는 22일 오후 3시 군포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정 부의장은 “재개발·재건축·리모델링은 단순한 건물 교체가 아니라 그 안에서 살아온 주민의 삶을 크게 변화시키는 것”이라며 “지자체가 주민의 이해와 참여를 도울 책임이 있다”고 강조했다.

정윤경 부의장 [사진=경기도의회 제공]
정윤경 부의장 [사진=경기도의회 제공]

이날 토론회는 협성대학교 김재열 교수의 주제 발표로 시작되며 이어 △김기연 교수(한세대학교) △이영호 대표(군포신문) △권성환 위원장(산본9-2구역 통합재건축 주민대표단) △경기도청 이훈 과장(노후신도시정비과) △경기주택도시공사 허창원 처장(도시공간정비사업처) 등이 참여한다.

정 부의장은 “군포시는 원도심을 포함해 1시 신도시까지 많은 곳에서 재개발·재건축·리모델링을 준비하거나 시행하고 있다”며 “이번 정책토론회는 이러한 과정에서 경기도와 공공기관이 도민들에게 어떤 공적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지 해답을 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정책토론회는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현장 또는 유튜브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