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이 주택청약 종합안내서인 ‘주택청약의 모든 것’을 오는 11일 발간한다. 오는 14일부터 주요 대형서점 및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주택청약의 모든 것’은 주택청약 제도에 대한 기본 이해부터 공급유형별 신청자격 및 당첨자 선정방법, 자주 묻는 질문, 유의사항까지 총망라한 주택청약 종합안내서다.
그동안 한국부동산원은 주택청약업무수행기관으로서 주택청약시스템(이하 청약Home) 내 청약 자격 확인 절차 강화, 청약자격확인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기능 개선을 추진해왔으며 이번 안내서 역시 유형별 신청자격 및 당첨자 선정방식 등 청약신청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발간하게 됐다.
해당 안내서는 일반 국민이 보다 쉽게 청약제도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부동산원 청약업무 담당자들이 직접 집필했으며 총 5개의 장으로 구성했다. 특히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삽화와 표 등 시각적 요소를 활용한 게 눈에 띈다.
각 장에는 공급유형별 신청 자격 체크 리스트를 제공해 독자 스스로 자격 여부를 간단히 확인·진단할 수 있다. 또 QR 바로가기를 통해 세부 설명이 기재된 청약Home 홈페이지로 연결될 수 있도록 모바일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청약신청자가 실수하거나 혼동하기 쉬운 내용은 별도의 TIP 박스로 추가 설명했다.
한편 한국부동산원은 주택청약 종합안내서가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청약Home(www.applyhome.co.kr) 내에 미리보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진 기자 jin@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