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송파현대아파트 일대 [사진=카카오맵 갈무리]
서울 송파구 송파현대아파트 일대 [사진=카카오맵 갈무리]

서울 송파구 송파현대아파트가 조합설립인가를 받으면서 리모델링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송파현대아파트 리모델링조합(조합장 김병한)은 3일 구청으로부터 조합설립인가를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조합은 지난 3월 25일 창립총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 단지는 동의서 징구에 나선 지 약 3주 만에 동의율 70%를 넘겼다. 리모델링 조합설립인가를 받기 위한 법정동의율은 약 66.7%로, 상당수 주민들이 사업 추진을 반기고 있다.

사업계획에 따르면 송파현대는 송파구 송파동 163-14번지 일대로 최고 22층 높이의 아파트 2개동 243가구로 건립됐다. 지난 1997년 건립돼 벌써 준공 27년 차를 맞이했다. 조합은 수직증축 리모델링을 통해 29가구를 늘린 272가구 규모로 탈바꿈한다는 구상이다.

김병한 조합장은 “조합원 여러분들의 높은 사업 의지에 힘입어 매우 빠른 속도로 조합설립인가까지 받을 수 있어 감사드린다”며 “후속 절차인 시공자 선정을 위해 이달 중 입찰 공고를 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일대는 지하철8호선 송파역과 3·5호선 오금역, 9호선 송파나루역, 5호선 방이역의 중간에 위치해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췄다. 또 신가초, 중대초, 석촌중, 가락중, 잠실여고, 가락고, 방산고 등 교육환경도 뛰어난 지역이다.

 

이호준 기자 leejr@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