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둔촌포레 [조감도=포스코이앤씨]
더샵 둔촌포레 [조감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는 서울 강동구 둔촌동 30-4번지 일원에 건립되는 ‘더샵 둔촌포레’를 3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더샵 둔촌포레는 둔촌현대1차 아파트를 리모델링해 공급하는 사업으로 지하2~지상14층 전용 84~112㎡ 총 572세대로 구성되며 이 중 74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일반분양 전용 면적별로는 △84㎡ 52세대 △112㎡ 22세대로 총 74세대는 별동 신축 물량이다.

더샵 둔촌포레는 지하철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이 도보 약 5분 이내에 위치한 역세권 아파트다. 더불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의 진출입이 수월해 서울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강일IC·상일IC, ·서하남IC 등도 인접해 있어 서울양양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한데 단지 바로 앞 둔촌중을 비롯해 도보 5분 내 선린초, 둔촌고 등 초·중·고교가 모두 밀집해 있어 원스톱 안심 통학환경이 조성되며, 배재고, 한영외고 등도 가깝다.

단지 앞에는 일자산도시자연공원이 자리해 있다. 해당 공원에는 허브천문공원,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실내체육관, 산책로, 인공폭포 등 각종 공원 및 휴게시설이 설치돼 있다. 이 외에도 올림픽공원, 길동생태공원, 길동공원, 명일근린공원, 광나루한강공원 등도 가깝다.

또한 중앙보훈병원, 현대백화점, 이마트, 롯데시네마, 강동성심병원 등도 가까워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단지가 위치한 둔촌동 일원으로는 현재 ‘올림픽파크 포레온(1만2,032세대)’이 입주를 앞두고 있고 모아주택 정비사업이 지난해 말 관리계획 승인됨에 따라 정주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근 발표된 ‘교통 분야 30대 혁신 전략’ 중 GTX-D(예정)노선 강동역(가칭) 신설 등 교통호재가 주목되며, 2024년에 개점예정인 이케아 시티 고덕점, 고덕비즈밸리, 강동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등 업무지구도 개발 중이다.

더샵 둔촌포레는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4Bay(일부세대 제외) 판상형 위주로 설계되며, 넉넉한 공간활용이 가능한 중대형 평형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면적과 타입에 따라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한다.

조경특화를 통해 쾌적성도 높였다. 단지 내에 잔디광장을 조성하고, 키즈가든, 펫가든, 팜가든, 주민운동시설 등 다양한 테마를 적용한 조경 공간을 마련하며,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산책로도 조성해 여가 및 휴식을 즐기기도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