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광양레이크센텀 [조감도=포스코이앤씨]
더샵 광양레이크센텀 [조감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가 오는 26일부터 전남 광양에서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청약, 31일 2순위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는 내달 6일 발표하며 정당 계약은 내달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의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광양시(당해) 또는 전라남도, 광주광역시에 거주(기타)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유무, 세대주·세대원, 재당첨 여부 등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전 세대가 중·대형으로 구성돼 전용 84㎡ 타입의 40% 물량을 제외하고 모두 추첨제로 공급되고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더샵 광양레이크센텀 [위치도=포스코이앤씨]
더샵 광양레이크센텀 [위치도=포스코이앤씨]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은 전라남도 광양시 마동 348-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3~ 지상29층 9개동 전용면적 84~159㎡ 총 925세대 규모다. 타입별로는 △84㎡ 713세대 △115㎡ 208세대 펜트하우스(PH)인 △134㎡ 1세대 △137㎡ 1세대 △157㎡ 1세대 △159㎡ 1세대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이 중 △84㎡ 와 △펜트하우스 타입 717세대를 우선 분양한다.

더샵 광양레이크센텀 [조감도=포스코이앤씨]
더샵 광양레이크센텀 [조감도=포스코이앤씨]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은 포스코이앤씨의 아파트 브랜드 ‘더샵’과 호수를 뜻하는 ‘레이크’, 광양의 중심에 지어진다는 의미의 ‘센텀’이 합쳐진 단지 명이다. 가야산 조망이 가능하고 마동생태공원, 마동저수지를 누릴 수 있다. 중마로, 중마중앙로 등을 통해 광양시내외로의 접근성이 편하고 동광양IC, 이순신대교 등을 통해 광양제철소와 산업단지들을 빠르게 갈 수 있다. 대형마트 등 중심상권과 관공서 등이 인접해 있고 광양커뮤니티센터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한국창의예술중·고를 비롯해 초·중·고교도 가까이 있다.

클럽더샵 커뮤니티 센터 내 스포츠존에는 피트니스, 필라테스, 실내골프연습장, 탁구장 등의 운동시설도 조성된다. 에듀존에는 북카페, 스터디룸, 키즈플레이룸, 에듀라운지 등이 들어서고 가족 모임이나 파티 장소로 이용 가능한 게스트하우스도 마련된다.

더샵 광양레이크센텀 [조감도=포스코이앤씨]
더샵 광양레이크센텀 [조감도=포스코이앤씨]

더샵의 첨단기술이 집약된 스마트홈 서비스 ‘아이큐텍(AiQ TECH)’도 적용된다.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과 이 적용된다. 조명, 난방, 가스 차단, 환기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외부에서도 원격 제어가 가능하고 미세먼지 제거 및 청정환기 기능을 갖춘 더샵 클린에어시스템도 적용된다.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로 설치되고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계획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은 호재가 풍부한 광양에서도 차별화된 상품성을 자랑하는 브랜드 아파트로 3.3㎡당 분양가가 900만원대부터 시작한다”며 “가격은 낮추고, 완성도는 높여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