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조감도=DL건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조감도=DL건설]

DL건설이 경기 의정부시 신곡동 435-3 일대에서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를 내년 1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이 단지가 예정대로 분양할 경우 DL건설의 2024년도 새해 마수걸이 분양지다.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의정부시 장암생활권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지하 3~지상35층 6개동 총 815세대로 조성된다. 이 중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2~84㎡, 407세대를 일반분양한다.

단지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이유는 요새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입지여건을 모두 갖춘 점이다. 단지 바로 앞에 의정부 초등학교가 있어 ‘초품아’ 입지를 자랑한다. 어린 자녀도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학교보건법 시행령에 따라 유해시설도 들어설 수 없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이 가능하다.

또한 의정부시 최대 근린공원인 추동근린공원 자락에 위치해 집 안에서 자연의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공세권’ 입지도 갖췄다. 특히 단지 가까이 발곡근린공원과 중랑천 수변공원도 위치해 트리플 공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롯데마트 장암점 등 대형마트 이용이 수월하며,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조성된 로데오거리, 신시가지 상권 이용이 편리하다. 여기에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의정부시청, 의정부세무서, 의정부정보도서관, 의정부지방법원, 의정부예술의전당 등 의정부의 핵심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더불어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다양한 개발호재를 가깝게 누릴 수 있어, 그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단지와 인접한 수도권 1호선 의정부역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C노선 정차가 예정돼 있다. GTX-C노선(예정)은 경기 양주시 덕정역부터 수원역까지 14개 정거장을 지나는 총 86.46km 길이의 노선으로 착공은 연내, 개통은 2028년으로 계획돼 있다. 향후 개통이 완료되면 의정부역에서 강남역까지 5정거장이면 도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하철 7호선 연장 개발 사업도 진행 중이다. 7호선 종점인 장암역이 포천까지 연장될 계획인데, 이 중 1단계인 양주 옥정까지는 2025년 개통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7호선 연장선 1단계가 개통되면 향후 의정부시는 서울 도심과 강남권 이동이 수월한 주거선호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여기에 대규모 정비사업 진행으로 서울의 뉴타운급 변화도 기대된다. 특히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주변으로 장암생활권 1, 4구역과 장암5구역이 정비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이 일대가 6,000세대 규모의 신흥주거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e편한세상’ 브랜드는 의정부에서 이미 세차례 공급을 마무리해, 이번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분양으로 총 4,799세대 규모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이미 검증된 브랜드 프리미엄에 차별화된 특화설계까지 적용되는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는 최고 35층 높이로 설계되면서 브랜드타운을 대표하는 대장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장암생활권3구역은 초등학교가 인접하고 각종 공원과 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일찍부터 수요자 관심이 높았던 곳”이라며 “특히 의정부에서 선호도가 높은 ‘e편한세상’ 브랜드로 공급되면서, 차별화된 상품성과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