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 [투시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 [투시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대전광역시 동구 가양동 일원에 주상복합 아파트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를 12월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는 지하4~지상49층 3개동 전용면적 84~155㎡ 총 35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내년 10월 입주 예정인 후분양 아파트로 공급되는 단지는 분양후 빠른 입주가 가능하다. 타입별 세대 수는 △84㎡A 114세대 △84㎡B 42세대 △105㎡A 35세대 △105㎡B 80세대 △108㎡ 85세대 △155㎡ 2세대다.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 [조감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 [조감도=현대건설]

전용면적 84㎡와 최근 선호도를 높이고 있는 중대형 평형을 함께 선보여 수요자들의 선택지를 넓혔으며 세대당 1.69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 [위치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 [위치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는 대전시 동구 핵심입지에 조성돼 편리한 교통환경은 물론 추가적인 교통개발로 인한 광역 교통망을 갖출 예정이다.

이 단지는 대전의 간선 횡단도로 중 가장 주축이 되는 한밭대로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둔산 생활권, 한국과학기술원(KAIST) 및 대덕연구단지로 접근이 용이하다. 경부고속도로 대전 IC가 차량 5분 거리로 가까워 차량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대중교통도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 동부네거리 버스정류장에서는 지선버스와 간선버스를 포함해 12개 노선의 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대전복합터미널이 단지 바로 건너편에 위치해 있어 광역버스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2028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는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이 내년 착공을 앞두고 있어 교통망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는 생활 인프라가 형성된 원도심에 위치해 있어 단지 앞 대전복합버스터미널 내에 위치한 이마트, 신세계 스타일마켓, CGV, 영풍문고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대전한국병원을 비롯해 다수의 금융기관, 상가들이 자리해 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는 매봉 어린이공원과 성남 어린이공원이 위치해 있으며 고봉산, 매봉산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반경 1㎞ 내에 가양초, 가양중이 위치하며, 500m 내에는 동대전 시립도서관(제2시립도서관)이 내년 12월 개관을 기다리고 있어 교육환경도 양호하다.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 [조감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 [조감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 아파트는 대전시 동구에서 최고층 아파트로 건설될 예정이다. 지역 내 가장 높은 층인 49층으로 지어져 우수한 조망권 확보는 물론,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2.5m의 천장고와 전 세대에 적용한 3면 발코니 특화 설계는 개방감 및 채광과 통풍을 확보해 쾌적하고 넓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해 넉넉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 [조감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 [조감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가양 더와이즈는 입주민들이 단지 내 상업시설을 원스톱 인프라로 누릴 수 있는 원스톱 생활 특화설계를 선보였다. 단지 내 1~3층에 근린상업시설이 들어서며, 3층 일부와 4층에는 커뮤니티시설이 배치된다. 피트니스 및 골프연습장, 사우나, 경로당,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힐스라운지(카페) 등 모든 연령층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구성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