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4일 강서구 화곡동 모아타운 추진 현장을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 [사진=서울시]

오세훈 서울시장이 강서구 화곡동 모아타운 현장을 방문해 사업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시는 지난 4일 오 시장이 지난 4일 까치어린이공원에서 화곡동 모아타운 관리계획 수립에 대한 현황 보고를 받고, 현장 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 시장은 현장점검에서 주민들의 민원을 청취한 뒤 모아타운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모아타운은 신·구축 건물이 혼재되어 있어 대규모 재개발이 어려운 10만㎡ 이내의 저층 주거지역을 한 그룹으로 묶어 정비하는 사업이다. 아파트 단지처럼 공동주택과 공영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함께 조성해 주거환경 개선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시는 지난해 강북구 번동 일대를 모아타운 시범사업지로 선정한 이후 올해까지 70개소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4일 강서구 화곡동 모아타운 추진 현장을 찾아 모아타운 제도의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서울시]

이날 오 시장은 구청 담당자로부터 관리계획 수립 현황을 보고 받고, 골목길과 건축물 등 사업대상지 내 노후 상태를 점검했다.

오 시장은 “서울시 내에는 녹지면적이 부족하거나, 주차난이 심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상황임에도 재개발이 어려운 지역이 많다”며 “모아주택과 모아타운 제도를 통해 주거환경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만큼 주민들이 의견을 모아주신다면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지수 기자 smk@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