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의 주택 브랜드 아크로(ACRO)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가이드라인인 ‘OUR CREED’. [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의 주택 브랜드 아크로(ACRO)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가이드라인인 ‘OUR CREED’. [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가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디자인 전략 부문 본상은 국내 건설사 중에서는 처음이다. 특히 지난 2023 레드닷 어워드에 이어 올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관왕을 달성하게 됐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다. 주로 산업 디자인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 DL이앤씨가 수상한 디자인 전략 부문은 출품이 까다롭고 수상 기업도 많지 않다. 이번 수상은 국내 건설사로는 최초이자 국내 기업 전체를 통틀어 세 번째다.

올해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DL이앤씨는 주택 브랜드 ‘아크로(ACRO)’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 가이드라인인 ‘OUR CREED’(아워 크리드)를 통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앞서 2023 레드닷 어워드에서도 OUR CREED를 출품해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 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로써 올해에만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관왕을 달성하며 세계적인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게 됐다.

DL이앤씨 관계자는 “3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독일 레드닷, 미국 IDEA에서 연달아 수상하며 아크로와 e편한세상의 디자인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브랜드의 전략과 비전을 정교하고 섬세하게 구현해 매력적인 디자인과 공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