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산에서 플로깅 봉사활동을 기념하는 부동산R114 임직원들 [사진=부동산R114]
청계산에서 플로깅 봉사활동을 기념하는 부동산R114 임직원들 [사진=부동산R114]

HDC그룹의 부동산R114가 지난 19일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청계산입구역과 청계산 일대에서 진행된 플로깅 봉사활동은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한 캠페인 일환으로 부동산R114 김희방 대표와 약 80여명의 임직원 모두 참석했다.

플로깅(plogging)이란 건강과 환경을 지키기 위해 산책이나 조깅을 하며 지역 내 쓰레기를 정리하는 활동을 말한다. 금번 플로깅 봉사활동은 사내 워크샵과 연계해 내부 결속을 다지는 의도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가 주목하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이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부동산R114 김희방 대표는 “ESG 경영 실천이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도록 기업 직원들과 지역 주민들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연계해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부동산 빅데이터 시장을 이끌고 있는 HDC그룹의 부동산R114는 지난 2000년 이후 축적해온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재개발, 재건축 등 주거용 데이터 정보는 물론 상가, 상권, 오피스 등 상업용 DB 등 부동산시장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부동산R114는 공공기관인 한국부동산원, 금융사인 KB국민은행과 함께 국내 3대 시세 조사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