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DL이앤씨가 경기 광명시 광명3동 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자로 선정됐다. 이곳 가로주택정비사업을 통해 최고 29층 높이의 아파트 453가구 등을 건립할 계획이다.[조감도=DL이앤씨 제공]
지난 25일 DL이앤씨가 경기 광명시 광명3동 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자로 선정됐다. 이곳 가로주택정비사업을 통해 최고 29층 높이의 아파트 453가구 등을 건립할 계획이다.[조감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가 경기 광명시 광명3동 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권을 품었다.

DL이앤씨는 지난 25일 광명3동 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조합(조합장 노홍래)이 개최한 총회에서 조합원 다수의 지지를 받아 시공자로 선정됐다.

먼저 단지명으로 ‘LUCEST(루체스트)’를 제안했다. ‘LUCE’는 스페인어로 ‘가장 빛나는’을 뜻한다. 여기에 ‘가장 앞서다’라는 의미를 지닌 ‘FIRST&EST’를 더해 단지명을 지었다. 광명의 중심지에 독보적인 프리미엄 주거단지를 짓겠다는 DL이앤씨의 의지가 담겼다.

이와 함께 8대 핵심특화 내용을 제안하면서 조합원들로부터 표심을 얻었다. 외관의 경우 랜드마크 건립을 골자로 커튼월룩, 측벽디자인 등이 적용된다.

전가구도 남향으로 배치한다. 특히 입주민의 취향과 안목을 고려해 일부 가구는 펜트하우스, 복층형 펜트하우스, 테라스하우스 등 다양하게 구성하면서 주거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단지 내 녹지공간도 극대화시켜 입주민 친환경생활을 도모하고, 키즈스테이션을 확보해 안전성을 높인다. 주차장은 총 691대로, 가구당 1.53대 수준이다. 100% 확장형으로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이 외에도 웅장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그랜드 게이트, 수공간을 품은 중앙광장 등도 설치한다.

사업계획에 따르면 이곳은 광명시 광명3동 24-17번지 일대로 대지면적이 1만4,363㎡이다. 용적률 296.02%, 건폐율 20.03%를 적용한 가로주택정비사업을 통해 지하6~지상29층 높이의 아파트 5개동 453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이 들어설 전망이다.

[투시도=DL이앤씨 제공]
[투시도=DL이앤씨 제공]

이 일대는 지하철7호선 철산역과 광명사거리역이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광명초, 광명남초, 광명동초, 광명중, 광명고 등 학군도 우수하다. 광명시청과 행정복지센터, 광명전통시장, 이마트, 은행, 병원 등 편리한 생활환경 인프라도 갖췄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최고의 입지조건을 살린 명품 아파트 건립으로 조합원들의 염원인 가로주택정비사업 성공에 기여할 것”이라며 “DL이앤씨의 수준 높은 시공능력과 브랜드파워를 적용해 광명 중심에서 가장 빛나는 수도권 최고의 프리미엄 주거단지로 탈바꿈 시키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LH 인천지역본부는 2021년 9월 광명3동 가로주택정비사업조합과 ‘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 공동시행약정’을 체결했다. 공공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은 LH가 조합과 함께 시행자로 참여해 임대주택을 공급할 경우 용적률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이혁기 기자 lee@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