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사진=롯데건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경남 창원시 의창구 일원 사화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공급하는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를 이달 분양한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지하4~지상29층 15개동 전용면적 84·102㎡, 2개 블록, 총 1,96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블록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1블록 전용면적 84㎡ 851가구, 102㎡ 116가구 등 총 967가구이며, △2블록 전용면적 84㎡ 854가구, 102㎡ 144가구 등 총 998가구로 구성된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사진=롯데건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사진=롯데건설]

이번에 분양하는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창원시 내에서도 보기 드문 축구장 약 150배 크기(약 107만㎡) 규모로 조성되는 사화공원을 앞마당처럼 품고 있어 올해 하반기 창원시 내에서 가장 기대되는 공급 단지로 손꼽힌다.

사화공원은 남산공원, 대상공원, 가음정공원 등을 잇는 창원시를 가로지르는 그린 네트워크의 중심에 위치한 도심 속 친환경 공원이다. 공원 안에는 도심과 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를 비롯하여 미술관, 파크골프장, 다목적체육관, 산책로 등이 갖춰져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휴게 공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풍부한 녹음을 담은 정원과 수경시설 등이 배치돼 자연의 쾌적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며, 지상에 주차공간이 없는 공원형 설계(근린생활시설 제외)와 ‘롯데캐슬 3.0’으로 차별화된 문주와 고급스러운 외관 입면 디자인이 도입돼 창원시를 대표하는 새로운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사진=롯데건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사진=롯데건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에는 롯데건설이 새롭게 선보인 차가구 외관 디자인인 ‘롯데캐슬 3.0’이 적용된다. 또 단지의 전 가구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롯데캐슬의 차별화된 문주가 설치되는 등 한층 고급스러운 외관 입면도 도입된다.

커뮤니티 시설도 단지 규모에 맞춰 대규모로 조성된다. 롯데캐슬 고급 커뮤니티 센터인 ‘캐슬리안센터’를 짓고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클럽, GX룸 등 스포츠시설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작은 도서관, 독서실, 어린이집, 경로당 등도 조성돼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다양한 활동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진다.

분양 관계자는 “롯데건설이 공급하는 ‘롯데캐슬’ 브랜드는 ‘Prestige of Life(생활의 품격)’라는 정체성을 담고 있을 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높은 선호도를 받고 있다”며 “특히 최근 분양한 ‘창원 롯데캐슬 하버팰리스’의 경우 1순위 청약에서 평균 21.3대 1의 경쟁률을 거둔바 있는 만큼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역시 하반기 창원시 부동산 시장을 빛내는 주역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사진=롯데건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사진=롯데건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의 1순위 청약은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으로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별 및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창원시 및 경남도, 부산시, 울산시의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 가구주 여부 등과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또 주택수 보유 및 당첨 이력과 무관하며 2개 블록으로 구분돼 공급되는 만큼 중복으로 청약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