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성중기 의원
서울시의회 성중기 의원

서울시의회 성중기 의원(국민의힘, 강남1)이 “박원순 전 시장 재임 당시 서울시 재개발·재건축이 사실상 전면 중단됐다”며 “신속한 주택공급과 교통망을 구축해 달라”고 오세훈 시장에게 제언했다.

송 의원은 지난 19일 ‘성공적인 서울시정을 위한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드리는 당부’라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송 의원은 “재개발·재건축이 중단되면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권리, 재산권을 행사할 권리, 시민의 기본권과 자유권은 정책의 이름으로 제한됐다”며 “오 시장을 선택한 시민의 엄중한 명령을 새겨 시민들의 권리 보호와 서울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모든 역량을 기울여 달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서울시의 모든 사업들을 전면 재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송 의원은 “지난 100년간 서울시정은 많은 변화가 있었다”며 “그때 비록 옳았던 결정이라 해도 지금은 틀릴 수 있다는 점을 받아들어야 한다”고 운을 뗐다. 이어 “박 전 시장 재임시절 사업은 물론 오 시장 재임시절 역점적으로 추진했던 사업까지 숙고해 폐기할 것은 과감히 폐기하고, 지속 추진해야 할 사업은 정치적 입장을 떠나 계승하고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끝으로 성 의원은 “민심이 원하는 것은 대립과 경쟁이 아니다”며 “서울시의회와 서울시는 궁극적으로 서울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동반자가 돼야 한다”며 시의회와 민심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박노창 기자 park@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