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마을 1단지는 리모델링 수직증축 관련 주택법 개정 지연으로 사업성 악화 등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수직증축이 확정되면서 사업이 급물살을 타고있다.

▲리모델링사업 선도추진 시범단지로 선정됐다=일단 인허가 관할청의 행정정·재정적 지원이 보장된다. 조합사업비는 80%이내, 총공사비의 60%이내까지 성남시 기금을 통해서 융자가 가능하다. 민간금융기관을 통한 조합사업비 및 공사비를 융자 받은 경우에도 성남시의 융자금과 금리차이가 있을 때 2%보전 받게 된다.

▲분당매화마을1단지의 장점은=리모델링사업관련 전용면적 확대, 일반분양 15%증가, 수직증축 3개층, 수평증축, 세대분리 등 모든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기존 세대수도 소형평형(21, 24, 25 평형)위주로 구성돼 사업성이 확보됐다. 우리 단지는 리모델링사업의 선두주자이자 모범사례지구가 될 것이다.

▲향후 사업계획=오는 15일 입찰마감 후 입찰에 참여한 건설사를 대상으로 27일 합동설명회를 실시하고, 내달 11일 시공사 선정 총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조합원에게 한마디=정부정책의 부합과 인허가청의 지원을 활용해 신속한 사업추진을 진행하겠다. 아울러 사업성을 극대화하여 조합원의 부담금을 낮추는데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조합원들과 대화와 소통을 통해서 믿음이 유지되는 조합을 이끌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