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시흥시 정비사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포스터=시흥시 제공]
2023 시흥시 정비사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포스터=시흥시 제공]

경기 시흥시가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2023 시흥시 정비사업 아카데미’ 운영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갈등을 예방하고 주민 스스로가 주체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아카데미는 교육 수준에 맞춘 체계적인 교육을 위해 기초입문과정과 전문심화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기초입문과정은 정비사업에 대한 기초적이고 개념적인 내용을 토대로 진행된다. 교육 대상자는 관내 정비예정구역 및 정비구역 토지 또는 건축물 소유자를 포함한 시흥시민, 시흥시 조합·추진위원회 임원 및 상근 직원, 시흥시 공무원 및 유관 기관 재직자다. 총 2회(4월 8일, 4월 22일)로 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진행된다.

전문심화과정은 정비사업 등 사업추진을 위한 실무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으로 구성된다. 2019~2022 정비사업 아카데미 수료자, 2023 정비사업 아카데미 기초과정 수료자, 시흥시 조합·추진위원회 임원 및 상근 직원, 시흥시 공무원 및 유관 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총 10회(4월 27일 목요일~7월 6일 목요일)에 걸쳐 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 103호에서 열린다.

김학민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장은 “지난 2019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정비사업 아카데미는 주민들의 정비사업 이해를 돕고 투명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정비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수강생 모집 기간은 오는 4월 7일까지이며 네이버 폼(https://naver.me/Gh8KQDw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지수 기자 choi@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