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은행1구역 주택재개발 지역 [사진=심민규 기자]
시흥시 은행1구역 주택재개발 지역 [사진=심민규 기자]

경기 시흥시 은행1구역이 조합설립인가를 받으면서 재개발사업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시는 지난달 15일 은행1구역 재개발조합설립을 인가하고 이를 통보했다.

최귀성 조합장은 “창립총회에서 조합장으로 선출해주신 데 대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앞으로 집행부는 주민들이 원하는 명품 아파트 건립을 통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은행동 251-6번지 일원 은행1구역은 면적이 2만3,561㎡다. 개략적인 사업시행계획에 따르면 이곳에 건폐율 27.86% 및 용적률 249.32%를 적용해 지하1~지상30층 아파트 530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지을 계획이다.

은행1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조합설립인가 통보 공문 [사진=은행1구역 재개발조합]
은행1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조합설립인가 통보 공문 [사진=은행1구역 재개발조합]

이곳은 제2경인고속도로를 통해 주요 도심지로의 이용이 편리하다. 주변에 신일초, 검바위초, 은빛초, 소래중, 소래고 등이 가까이 있어 학군도 우수하다. 특히 도로 하나를 두고 인접해 있는 은계지구의 각종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한편 이 곳은 지난 2020년 시흥시 정비기본계획상 8곳의 정비예정구역 가운데 가장 먼저 추진위원회 승인을 받은 곳이다. 이번에 조합설립인가까지 일사천리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심민규 기자 smk@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