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구간 노선도 [사진=HJ중공업 제공]
공사구간 노선도 [사진=HJ중공업 제공]

HJ중공업(건설부문 대표이사 홍문기)이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복선전철 1공구 공사의 실시설계적격자에 선정되면서 새해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

국가철도공단이 발주한 이번 공사는 신분당선 광교중앙역과 수원 호매실지구를 연결하는 신분당선 남부 구간 연장사업 중 제1공구 구간이다. 광교중앙역에서부터 총 연장 약 4km 복선철도와 지하 통합정거장 1개소 등을 신설하는 공사이다. 이 구간이 개통하면 수원 호매실 지구에서 강남까지 이동시간이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총 낙찰금액은 4,270억원(VAT포함)이고 HJ중공업은 45% 지분으로 주간사를 맡는다. 올해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오는 2024년 첫 삽을 떠 60개월의 공사기간이 소요될 예정이다.

HJ중공업 관계자는 “건설업계가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수많은 공사실적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공공사를 포함한 건설시장 공략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1월 한진중공업에서 사명을 바꾼 HJ중공업은 철도나 지하철 공사에서 다양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경부고속철도를 비롯해 원주~강릉, 성남~여주, 울산~포항 등에 참여했으며 현재 장항선 개량 2단계, 춘천~속초, 삼성~동탄 및 GTX-A 공사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진 기자 jin@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