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 신도시 재건축 신속 추진 정책토론회 [포스터=성남시 제공]
1기 신도시 재건축 신속 추진 정책토론회 [포스터=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가 1기 신도시 재건축의 신속한 추진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오는 29일 2시부터 시청 온누리실에서 개최한다.

1기 신도시의 신속한 정비 방안을 마련하기 위기 위해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는 시민 500여명을 비롯한 관계전문가 10명이 좌장, 발제자, 패널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종석 신도시재건축연합회장도 참석한다.

먼저 김준형 명지대 교수는 ‘1기 신도시 재건축 이슈와 과제’를, 김기홍 홍익대 환경개발연구원 수석연구원은 ‘노후 신도시 특별법과 성남시 관련 규정의 한계’를 각각 주제 발표한다.

이어 윤주선 홍익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7명의 패널이 토론을 벌인다. 패널로는 이 회장을 비롯해 김보석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 이혁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정원 법무법인 지평 변호사 이동주 한국주택협회 산업본부장, 차학봉 조선일보 기자, 한석수 분당아파트연합회 위원이 나선다. 토론과정에서 나온 의견은 성남시 신도시 재건축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성남시는 오는 10월 시장 직속의 재개발·재건축 추진단을 구성·운영해 안정적인 주택공급과 투명한 도시 정비사업을 위한 지원책을 강구할 방침”이라면서 “이번 토론회 또한 그 맥락에서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박노창 기자 park@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