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촌 SK VIEW [사진=SK에코플랜트]
중촌 SK VIEW [사진=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가 이달 대전광역시 중구 중촌동 21번지 일원에 ‘중촌 SK VIEW(이하 뷰)’를 분양한다.

대전 중촌동1구역 주택재건축으로 들어서는 중촌 SK뷰는 지하2~지상 35층 9개동 전용면적 59~84㎡ 총 80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307가구는 일반 분양된다. 주택형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A 97가구 △59㎡B 94가구 △74㎡ 56가구 △84㎡B 60가구 등 실수요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중촌 SK VIEW [사진=SK에코플랜트]
중촌 SK VIEW [사진=SK에코플랜트]

단지는 교육·교통·편의시설을 완비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우선 중촌초가 인접해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인근으로 통학이 가능한 학교들은 목동초, 목양초, 중촌중과 전통 명문 학교인 충남여중·고와 대성중·고가 있다. 또한 대전 교육 1번지인 둔산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고 목동일대 학원가도 자리하고 있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지하철 1호선 용두역(예정)과 대전로, 계룡로, 계백로 통해 대전 도심 및 전역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2024년 개통예정인 충청권광역철도 중촌역이 개통되면 역세권 단지로 거듭나며 2025년 도시철도 2호선도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 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서대전역(KTX 호남선)과 대전역(KTX 경부선), 대전복합터미널 등도 가까워 서울 및 전국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대전시청, 정부대전청사,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백화점 예술의전당을 비롯해 학원가 등 대전의 교육, 생활, 행정 중심지로 오랫동안 선호지역을 지키고 있는 둔산지구와도 인접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이와 함께 중촌 SK뷰는 대전 도심 속 대규모 가족공원인 중촌시민공원도 가까이 위치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중촌시민공원은 다양한 체육시설과 유등천, 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고 일몰 명소로 유명한 곳이다.

더불어 중촌 SK뷰가 자리 잡는 대전 중구 일대는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 대전 중구청에 따르면 재개발사업의 경우 21개 현장이 추진 중이며 주택재건축은 중촌동1구역을 포함해 3개 사업이 진행 중이어서 일대 사업이 완료되면 대규모 아파트 타운으로 조성돼 새로운 주거벨트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대전은 준공 10년을 경과한 아파트 비중이 전체 아파트의 80%를 웃돌아 전국 평균(73.7%) 보다 약 10% 가량 높을 만큼 노후도가 높아 새 아파트에 대한 니즈가 높아 중촌 SK뷰에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SK에코플랜트는 중촌SK뷰를 브랜드 대단지로 선보이는 만큼 향후 지역 일대를 이끄는 리딩 단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특화설계, 고급 마감재 등은 물론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단지 외관과 조경시설, 커뮤니티 시설을 차별화활 방침이다.

전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하며, 선호도 높은 4베이 판상형 설계와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혁신 설계평면으로 구성된다. 또한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과 피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적용할 예정이다.

중촌 SK뷰 분양관계자는 “신흥 주거지로 변신 중인 대전 중구의 미래가치와 둔산생활권, 중촌시민공원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에 이미 분양을 기다리는 수요가 있다”며 “교육 인프라도 뛰어난데다 주변 업무시설로 출퇴근도 쉬워 다양한 수요층이 관심을 갖는 최고의 단지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입주는 2025년 3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대전 유성구 상대동에 들어선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