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역 푸르지오 더샵 [조감도=대우건설]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 [조감도=대우건설] 

경기도 안양시 진흥아파트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분양한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의 무순위 청약 물량이 나온다.

소위 ‘줍줍(줍다)’으로 불리는 무순위 청약 물량으로 이번 접수 물량은 전용면적 84㎡A타입 3가구다. 무순위 청약은 일반분양 당첨자 정당계약일 이후에 나온 계약 포기자나 청약 당첨 부적격자로 계약을 취소한 세대에 대해 청약을 받아 무작위 추첨으로 당첨자를 뽑는 방식이다.

앞서 이 단지는 지난 3월 일반분양 1순위 청약에서 최고 경쟁률 250.5대 1을 기록한 바 있으며, 일반분양 당시 분양가는 9억3,970만원(84㎡A)이었다.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은 대우건설·포스코건설이 컨소시엄으로 시공했으며 지하2~지상37층 21개동 전용면적 41~99㎡ 총 2,736가구 규모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 단지로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은 안양역 더블 초역세권 입지로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며 새 아파트가 희소한 만안구에 2,736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공급돼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고 인근에 예정된 다양한 교통 호재로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며 “아울러 단지 바로 옆에 입주한지 5년이 넘은 래미안 안양 메가트리아 전용면적 84㎡의 경우 9억8,000만원~12억원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어 향후 시세차익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전망했다.

업계에서는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은 안양에서 만날 수 있는 마지막 역세권 신규 대단지로 향후 안양역 인근에서 분양할 단지들은 분양가도 비교적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번 무순위 청약이 역세권 신규 대단지 아파트에 입성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는 반응이다.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 [위치도=대우건설]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 [위치도=대우건설]

실제로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안양역과 2026년 개통될 월판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초역세권 단지다. 노선을 이용하면 지하철 1·4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환승역인 서울역까지 4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지하철 1·4호선 환승역인 금정역까지 2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어 추후 2028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의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이 밖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등 굵직한 철도교통사업들이 예정돼 있다.

아울러 이마트 안양점, 엔터식스 안양역점, 2001아울렛 안양점, 롯데 시네마 안양일번가점을 비롯해 안양 최대 상권인 안양일번가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까이 있다. 안양초까지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주변으로 근명중, 신안중, 신성중, 신성고, 근명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 [조감도=대우건설]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 [조감도=대우건설] 

또한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동간 거리도 최대한 확보해 사생활 보호가 우수하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사우나, 경로당, 어린이집, 독서실, 작은도서관, 라운지, 키즈&맘스카페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선다.

전용면적 84㎡A타입의 경우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및 4Bay 구조에 방 4개, 넓은 거실과 주방 등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특화평면을 자랑한다.

한편 안양역 푸르지오 더샵의 무순위 청약은 청약통장이 불필요하지만 주민등록표등본 기준으로 안양시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 구성원 중 만 19세 이상인 성년자에 한해 세대당 1건만 청약 가능하다. 또한 중도금 대출은 9억원 초과로 불가해 자금여력 등은 꼼꼼히 따져봐야 된다. 무순위 청약접수는 5월 16일(예정),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