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부평센트럴시티 [사진=포스코건설]
더샵 부평센트럴시티 [사진=포스코건설]

이지스 제151호 전문투자형 사모부동산투자(유)는 인천 부평구 십정동 일원에 위치한 ‘더샵 부평센트럴시티’의 임차인을 모집한다.

더샵 부평센트럴시티는 단일 단지로는 인천 최대 규모의 아파트로 십정2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지하2~지상49층 아파트 28개동 총 5,678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토지등소유자분 등을 제외한 3,578가구가 임대 물량이다. 전용면적은 18~84㎡ 등이며, 전체 가구 수의 90% 이상이 선호도 높은 59·69㎡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시공사는 포스코건설로 입주는 올해 5월 예정이다.

더샵 부평센트럴시티는 수도권 최초의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으로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에서 발생하는 일반분양 주택을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일괄 매수해, 청년·신혼부부·무주택자·원주민에게 8년 이상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하는 사업이다. 임대료 상승률이 관련법에 따라 제한되는 등 의무임대기간 동안 안정적인 임대조건이 보장되며 무주택자에게 우선공급돼 공공성이 높게 평가된다.

인천 부평구는 각종 인프라에 비해 신규 아파트 공급은 적었던 지역이다. 더샵 부평센트럴시티는 재개발을 통해 분양되는 단지로 인프라가 뛰어나다. 하정초·상정중·상정고 등이 단지에서 도보 10분 내 거리에 위치해 있고, 석정중·동암중·인천제일고·인천남고· 석정여고 등도 가깝다.

더불어 1호선 동암역이 도보 약 7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1호선 급행 이용 시, 서울 용산역까지 30분대 도달 가능하다. GTX-B 노선이 내년 착공을 앞두고 있는 등 추가적인 교통망 확충사업도 예정돼 있다.

더샵 부평센트럴시티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 설계로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다. 또한 생활공간 내부는 전용 18㎡ 평면을 제외한 전 가구가 발코니 확장형으로 계획됐고 단지 곳곳에 캠핑가든, 산수원, 물놀이장, 커뮤니티광장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부평센트럴시티는 정부의 주거안정화 정책에 일조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실수요자들의 주거 마련 부담을 크게 낮출 것으로 기대한다”며 “각종 인프라가 조성돼 있는 부평구 핵심입지에 들어서는데다 매머드급 단지 규모와 브랜드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여러 요소를 갖추고 있는 만큼,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