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송도아크베이 투시도 [사진=포스코 건설]
더샵 송도아크베이 투시도 [사진=포스코 건설]

포스코건설이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더샵 송도아크베이’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더샵 송도아크베이는 인천 송도국제도시 1공구 B3블록 송도동 30-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4~지상49층 4개동 아파트 775가구, 오피스텔 255실 등 총 1,030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외국인 임대 물량인 167가구를 제외한 608가구를 일반분양한다. 타입별로는 △84㎡ 174가구 △98㎡ 94가구 △112㎡ 99가구 △121㎡ 232가구 △155㎡ 3가구 △179㎡ 3가구로 고루 구성된다.

앞서 지난 4~5월에 각각 분양에 나선 오피스텔 255실과 단지 내 상업시설 167실이 높은 경쟁률로 완판되면서 이번 아파트 분양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더샵 송도아크베이 위치도 [사진=포스코 건설]
더샵 송도아크베이 위치도 [사진=포스코 건설]

더샵 송도아크베이는 바로 앞에 인천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이 위치한 초 역세권 단지다. 더불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GTX-B노선이 계획되어 있어 향후 서울역까지 30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할 예정이다.

단지 외관은 회오리형 특화 설계로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2개의 레인과 유아풀장을 갖춘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멀티룸,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게스트하우스 및 시니어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을 갖췄다.

또한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계획했고 ‘우리집 앞 안심시스템’ 및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하여 더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더샵 송도아크베이 조감도 [사진=포스코 건설]
더샵 송도아크베이 조감도 [사진=포스코 건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초역세권과 조망권을 동시에 갖춘 우수한 입지에 더샵만의 차별화된 외관 설계가 적용돼 송도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힘든 한 차원 높은 고급주거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라며 “더샵 송도아크베이 오피스텔과 단지 상업시설 아크베이 스트리트가 단기간에 완판됐을 정도로 검증을 마친 만큼 아파트 역시 좋은 분양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