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써밋 원주역 [조감도=호반산업]
호반써밋 원주역 [조감도=호반산업]

호반그룹 건설계열 호반산업이 내달 강원주 원주시 남원주역세권 A1블록에서 ‘호반써밋 원주역’을 분양한다.

호반써밋 원주역은 남원주역세권 투자선도지구의 첫 분양이자 원주에 첫 선을 보이는 '호반써밋' 브랜드 아파트다.

이 단지는 지하2~지상29층 4개동 총 465가구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기준 △62㎡ 53가구 △84㎡A 275가구 △84㎡B 137가구로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

호반써밋 원주역은 KTX 원주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남원주 IC도 가까워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를 통해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장점이다. 이마트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하고, 롯데마트, 중심상업용지(예정)등도 인접해 있다. 인근에 원주시청, 춘천지방검찰청 원주지청, 춘천지방법원 원주지원 등 관공서도 이용할 수 있다. 교육 시설로는 무실초등학교, 삼육초등학교, 삼육 중고등학교 등이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남원주역세권 투자선도지구는 46만8,787㎡에 총 2,844억원이 투입되며, 계획인구 4,195가구, 약 1만명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LH와 원주시는 남원주역세권을 첨단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도시로 조성할 계획을 발표했다.

호반써밋 원주역은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와 판상형(일부가구 제외)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가사 동선을 고려한 주방가구를 배치했다. 또한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활용도를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 골프 연습장, 북카페 등이 조성된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돼 차량과 보행자 동선을 분리해 쾌적성과 안전성을 확보했다. 단지 주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 승하차 공간도 별도로 들어선다.

호반산업 관계자는 “원주시의 새로운 주거 중심축으로 개발되는 남원주역세권의 새 아파트 공급으로 분양을 기다려온 실수요자들이 많다”며 “원주시에 선보이는 첫 ‘호반써밋’ 브랜드 단지로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써밋 원주역 견본주택은 원주시 무실동에 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