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조감도[조감도=HDC현대산업개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조감도[조감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의 청약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서울 강동구 고덕동 353-23번지 일원(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유통1블록)에 공급하는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지하6~지상21층, 연면적 약 30만1,337㎡ 규모로 조성된다. 판매시설, 운동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업무시설 총 591실 중 전용 37~296㎡, 590실을 분양할 예정이다.

청약일정은 25일까지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고, 신청을 위해서는 각 군별 500만원의 청약 신청금이 필요하다. 각 군별 1건씩 청약 접수가 가능해 1인 기준 최대 4건의 청약이 가능하며, 동일인이 동일군에 중복 청약은 할 수 없다.

이후 26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27, 28일에는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이며, 계약금은 1차 3,000만원 정액제에 나머지는 계약 체결 후 14일 이내에 납부하면 된다. 중도금은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청약 통장이 없더라도 만19세 이상이면 소득이나 주택 소유에 상관없이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 통장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재당첨제한이 없어 향후 아파트 청약 신청에도 제한이 없다.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과 무관하게 전매가 자유롭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업무와 휴식이 동시에 가능할 뿐만 아니라, 내부에 화장실, 샤워실, 펜트리 등이 포함되어 프라이버시까지 보장되는 공간을 선보인다. 또한 편의시설, 문화공간, 녹지공간, 쇼핑시설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조감도[조감도=HDC현대산업개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조감도[조감도=HDC현대산업개발]

내부 공간은 각 실을 전용 37~296㎡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해 사용 목적과 취향에 따라 활용이 가능한 신개념 복합공간으로 조성한다. 한강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답게 내부 특화설계에서는 한강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선형 창호 배치 및 개별 발코니를 설계했다. 또 스타일러, 워시타워, 냉장고, 가구형 캔틴이 풀퍼니시드로 갖춰지고 최첨단 기술이 적용돼 스마트한 라이프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투시도 [조감도=HDC현대산업개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투시도 [조감도=HDC현대산업개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뿐만 아니라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일과 생활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워라밸 파크를 목표로 쇼핑, 비즈니스,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하이브리드 공간을 설계한다. 현재 서울 최초 대규모 이케아 입점(24년 예정)이 확정되었으며 이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키즈짐, 전자제품샵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의 디어반 갤러리는 서울시 강동구 고덕동 467-2에 조성되어 있다. 디어반 갤러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방문제로 운영 중이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