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7-28 14:21 (수) 기사제보 구독신청
과천자이에 국공립어린이집 들어선다
상태바
과천자이에 국공립어린이집 들어선다
  • 홍영주 기자
  • 승인 2021.07.1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주공6단지, 설치 및 운영 관련 협약 체결
경기 과천시가 과천주공6단지 재건축조합과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과천시 제공]
경기 과천시가 과천주공6단지 재건축조합과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과천시 제공]

경기 과천시 주공6단지를 재건축하는 과천자이에 국공립어린이집이 설치된다. 시는 지난 16일 과천6단지 재건축조합과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과천6단지 재건축조합은 단지 내에 어린이집 건물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시는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리모델링 및 기자재비를 지원하게 된다. 입소권 중 70%는 과천자이 공동주택 거주자 자녀에게 부여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집은 입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년 3월 신학기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올 하반기 어린이집 위탁업체 선정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어린이집 입소 대기 신청 시기이나 개원 일정 등은 향후 과천시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과천마당’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천 시장은 “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보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보육 서비스 질을 더 높일 계획”이라며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좋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