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수성오클레어 투시도 [사진=포스코건설]
더샵 수성오클레어 투시도 [사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2일 대구서 ‘더샵 수성오클레어’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청약접수에 나선다.

더샵 수성오클레어의 청약은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해당지역, 14일 1순위 기타지역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며, 정당계약은 내달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실시하며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더샵 수성오클레어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수성동1가 649-19번지 일원에 지상 최고 19층 6개동 전용면적 50~84㎡ 총 30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별 세대수는 △50㎡ 73세대 △84㎡A 147세대 △84㎡B 83세대다.

단지가 조성되는 수성동1가 일대에 약 6,000세대 규모의 신흥주거타운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다양한 브랜드 단지가 입주와 분양을 마친 상태며 중동희망지구 재건축, 수성1지구 재개발, 수성동1가 가로주택 정비사업 등도 추진되고 있다.

더샵 수성오클레어 위치도 [사진=포스코건설]
더샵 수성오클레어 위치도 [사진=포스코건설]

또한 대구의 '강남'으로 불리는 수성구에 위치한 만큼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반경 1km 이내 대구지하철 3호선 수성시장역이 자리하고 신천대로와 신천동로를 통해 대구지역 내외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동성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중·고등학교는 수성구 주요 학군으로 지망이 가능하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더샵 수성오클레어의 장점이다. ‘대구시 신천개발 프로젝트 기본 계획’에 따라 총 사업비 1,660억원을 투입해 2025년까지 진행되며 단안에서도 아름다운 경관을 느낄 수 있는 산수정원, 텃밭으로 활용 가능한 팜가든 및 물놀이가 가능한 테마 어린이 놀이시설 등도 조경에 반영했다.

더샵 수성오클레어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더샵 수성오클레어 조감도 [사진=포스코건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주민 카페, 독서실 및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있고 ‘우리집 앞 안심시스템’ 및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해 더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포스코건설 분양관계자는 “앞서 대구에서 공급된 더샵 단지들이 지역 대표 아파트로 자리 매김한 만큼 이번 더샵 수성오클레어도 미래 가치가 높은 입지에서 브랜드 파워에 맞게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아파트 단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