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7-29 11:04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삼성 래미안, 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 온라인 소통 강화
상태바
삼성 래미안, 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 온라인 소통 강화
  • 홍영주 기자
  • 승인 2021.06.2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SNS 활용해 고객 소통 활성화
렉스아파트 재건축한 '래미안첼리투스' 유튜브 화제
톡톡 래미안[사진=삼성물산]
톡톡 래미안[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오세철)이 SNS를 통해 재건축·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에 관한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물산은 재건축·재개발·리모델링 등 도시정비사업과 관련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인 ‘톡톡 래미안’을 개설했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톡 채널,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단지 스토리, 사업 스토리 등 조합의 사업 추진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전달할 예정이다. 톡톡 래미안은 사업지별로 채널을 오픈해 나갈 계획이며, 조합원뿐만 아니라 정비사업에 관심 있는 일반 고객들도 친구 추가 후 관련 정보를 공유 받을 수 있다.

또한 삼성물산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SNS를 활용해 메신저 채널뿐 아니라 래미안 홈페이지,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래미안 홈페이지와 채널 래미안 유튜브(구독자 6만7,400명)로 첨단 주거 기술과 친환경 에너지 상품을 선보인 래미안 홈랩 체험영상을 제공하고, 주택사업 정보와 트렌드를 소개하는 래미안 클라스 온라인 강좌를 진행 중이다. 올 2월 공개한 미래형 주거 환경 체험공간인 ‘래미안 RAI 라이프관’의 랜선 집들이 영상을 선보였고, 올해 부동산 키워드, 분양단지 입지분석, 정비사업 체크포인트 등 27편의 래미안 클라스 영상을 등록했다.

삼성물산은 이 밖에도 공식 유튜브 채널 삼물가게(구독자 1만1,300명)서 래미안의 디자인·인테리어·조경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재밌게 구성한 ‘감성건설’ 시리즈, 삼성물산이 준공한 건축물의 시공 기술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현장에서 설명해주는 랜선 건축투어 ‘더 도슨트(The DO`S`ENT)’가 대표적이다. 지난 11일에는 한강변 재건축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꼽히는 ‘래미안 첼리투스’ 가 더 도슨트 2편이 등록됐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온라인을 통한 고객 소통을 늘리고 있다"며 "더욱 다양한 도시정비사업 관련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영주 기자 hong@aru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