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사업에서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는 재개발·재건축 성공을 위한 주요 협력업체이자 동반자로 꼽힌다.

사업 항해를 시작하면서 태풍과 폭풍우를 만날 때 수준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를 뚫고 나가도록 이정표를 제시하는 역할이 바로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다. 그만큼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의 컨설팅 능력에 따라 해당 구역의 사업 추진 결과가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박용준 대표 | ㈜진솔씨앤피
박용준 대표 | ㈜진솔씨앤피

㈜진솔씨앤피(대표 박용준)는 회사를 창립한 지 불과 몇 년이 지나지 않았지만, 임직원이 갖춘 전문성은 역사가 깊은 곳들과 비교해 봐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는다. 전국 정비사업장을 수주하면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강소기업으로 불린다.

업계에서는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라면 전문성을 강조하기 마련이다. 이러한 점에서 진솔씨앤피는 신생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오랜 경력과 풍부한 노하우를 자랑한다. 추진위원회 구성 및 승인부터 시작해 조합설립인가, 사업시행인가, 관리처분인가, 청산·해산에 이르기까지 사업 전 과정을 경험한 직원들이 다수 포진해 있다. 아울러 단순 대행이 아닌 급변하는 부동산 정책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이론과 실무 경험까지 갖춘 전문가 집단으로 평가 받는다.

진솔씨앤피의 강점은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로서 갖춰야 할 전문성 외에도 정비사업과 관련된 협력업체들과의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는 점이다.

법무, 세무 등 정비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협력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최고의 결과를 도출해내는 데 업무 방점을 찍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정비사업전문관리는 물론 이주관리, 수주기획, 컨설팅 등의 업무를 망라한다.

충남 아산 온천가로주택
충남 아산 온천가로주택

수준 높은 전문성은 실력과 실적이 증명한다. 현재까지 금천 대도연립 소규모재건축, 충남 아산 온천가로주택, 경기 의정부 가능동18-1가로주택, 강원 춘천 후평4단지 등의 사업장에서 조합 업무를 도왔다. 주 업무는 정비사업전문관리업으로, 안전진단신청과 조합설립, 조합원들의 권리가 확정되는 관리처분 컨설팅까지 진행하면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했다.

진솔씨앤피는 조합원들이 크게 웃음 지을 수 있는 성과를 도출해내고야 만다. 그만큼 진솔피앤씨의 전문성을 접한 조합원들의 신임은 두텁다.

성과는 ‘진정성’이 바탕이 된 결과물이다. 진솔씨앤피는 ‘정직’을 기업윤리 바탕으로 두고 있다. 임직원 모두 적극적인 사고와 성실함,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사업을 반드시 성공을 이끌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이미 조합원에게 친근한 이미지와 축적된 노하우로 현장에서 최대한 역량을 발휘하는 알찬회사로 정평이 나있다.

박 대표는 “정비사업은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 없다”며 “그 중에서도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는 정확한 행정자문과 자료를 제시해 주민들이 합리적이 결과를 도출하는데 기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진솔씨앤피는 당사 임직원들이 갖춘 전문성으로 소송 등 주민갈등에 따른 불필요한 사회·경제적 비용 낭비를 방지하고, 사업기간 단축을 통한 사업비 절감으로 주민들의 재산가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