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공 역세권 청년주택 [조감도=서울시 제공]
불광공 역세권 청년주택 [조감도=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연신내역 인근에 ‘불광동 역세권 청년주택’ 264세대를 공급한다. 커뮤니티를 강화한 청년주택으로 공공임대 74세대, 민간임대 190세대가 건립된다. 올 8월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3년 2월 입주 예정이다. 기존 주차장으로 이용되던 나대지에 지하4~지상21층 주거복합 건축물로 건립된다.

시는 불광동 323-21번지 일대를 역세권 청년주택 공급촉진지구로 지정해 지난 2일 도시관리계획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 청년주택은 풀 옵션 빌트인 가전이 무상으로 설치되고 휴게실이나 맘스카페, 세미나실, 코인세탁실 등도 갖췄다. 지하2~지하1층은 주차장으로, 1~2층은 근린생활시설로, 3층은 주민공동시설로, 3~21층은 청년주택으로 구성된다.

특히 1층은 공공보행통로를 계획해 지역주민들의 통행 및 쉼터를 조성하고 2층에는 은평구 주민 누구나 사용가능한 마을활력소를 설치해 커뮤니티 강화형 역세권 청년주택으로 탄생할 예정이다.

불광동 역세권 청년주택 [위치도=서울시 제공]
불광동 역세권 청년주택 [위치도=서울시 제공]

올 8월에 착공하고 2022년 12월 입주자 모집공고를 실시할 예정이다. 2023년 2월 준공 및 입주 일정으로 추진된다.

이진형 주택기획관은 “서울시 전역에 역세권 청년주택이 확대되면서 청년주거안정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통이 양호한 역세권에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을 위한 양질의 저렴한 맞춤형 주택을 활발하게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박노창 기자 park@aru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