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생 모집
사전교육·연수교육 등 실시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이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2025년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 제1회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은 지난 2022년 8월 11일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이 개정·시행됨에 따라 개설된 교육 과정이다.
한국부동산원은 국토교통부로부터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기관’으로 2년간 지정 받았으며 올해에는 본 교육을 사전·연수 형식으로 실시한다. 사전교육은 총 3회(3·7·9월), 연수교육은 총 2회(4·10월) 실시할 예정이다.
제1회 사전교육은 오는 3월 24일부터 4월 3일까지 9일간 한국부동산원 본사에서 집합교육으로 개설되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 신청은 3월 14일까지 전자메일(creds@reb.or.kr)로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
제1회 연수교육은 4월 16일부터 4월 18일까지 3일간 한국부동산원 본사 등에서 집합 및 온라인교육으로 개설되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연수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 신청은 4월 2일까지 전자메일로 상시 접수할 수 있다.
손태락 원장은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기관으로서 양질의 교육과정을 운영해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의 체계적 양성과 전문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며 “지속적인 부동산 전문분야 연구 및 교육 개발을 통해 부동산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며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전교육 수료자가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으로 계속 종사하려는 경우 사전교육 이수일로부터 3년 이내에 연수교육을 추가로 이수해야 한다. 연수교육은 총 2회 개설될 예정이며 현재 사전교육 이수일이 3년이 지난 전문인력 또는 2022년에 연수교육 이수 후 3년 경과 예정인 전문인력은 연수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최지수 기자 choi@arunews.com